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못생긴 여자의 역사

클로딘느 사게르 저/김미진 | 호밀밭 | 2018년 6월 28일 리뷰 총점 9.5 (13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8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3건)
  •  eBook 한줄평 (2건)
분야
사회 정치 > 사회학산책
파일정보
EPUB(DRM) 31.13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이 상품의 태그

책 소개

목차

저자 소개 (2명)

저 : 클로딘느 사게르
클로딘느 사게르는 한국에 처음으로 소개되는 저자다. 몽펠리에(Montpellier) 아카데미 소속의 사회학자이며 철학교수이고 현재 툴롱대학교 바벨연구소 연구원이다. 프로방스 대학교에서 철학을 공부했고 동 대학원에서 철학 석사 학위를, 폴 발레리 대학교에서 철학 마스터 Ⅱ 학위를 취득했다. 중등학교 철학 교사 자격증을 가지고 있으며, 2011년에 스트라스부르그 대학에서 논문 [추함의 계보]로 사회학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이 논문은 심사위원 만장일치로 최고 점수를 받았으며 논문의 지도교수는 다비드 르 브르통이었고 조르주 비가렐로도 심사위원이었다. 2013년, 프랑스 국가대학위원회로... 클로딘느 사게르는 한국에 처음으로 소개되는 저자다. 몽펠리에(Montpellier) 아카데미 소속의 사회학자이며 철학교수이고 현재 툴롱대학교 바벨연구소 연구원이다. 프로방스 대학교에서 철학을 공부했고 동 대학원에서 철학 석사 학위를, 폴 발레리 대학교에서 철학 마스터 Ⅱ 학위를 취득했다. 중등학교 철학 교사 자격증을 가지고 있으며, 2011년에 스트라스부르그 대학에서 논문 [추함의 계보]로 사회학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이 논문은 심사위원 만장일치로 최고 점수를 받았으며 논문의 지도교수는 다비드 르 브르통이었고 조르주 비가렐로도 심사위원이었다. 2013년, 프랑스 국가대학위원회로부터 전임강사 자격을 얻었다. 몸의 문제를 다학문적(철학, 인류학, 사회학)으로 연구하고 있으며, 특히 아름다움과 추함의 문제를 정치, 사회, 문화, 예술과의 관계 속에서 활발히 연구하고 있다. 아름다운 몸과 추한 몸의 문제를 다양한 스펙트럼 속에서 활발히 연구하고 세미나, 논문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발표하고 있다.
역 : 김미진
경남 진해에서 태어나 부산대학교 불어교육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불어불문학 석사 학위를, 프랑스 툴루즈 II 대학에서 제라르 드 네르발에 대한 연구로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한국해양대학교, 부산알리앙스프랑세즈를 거쳐 현재 부산대학교, 경상국립대학교, 울산대학교 등에서 강의를 하고 있다. 경남 진해에서 태어나 부산대학교 불어교육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불어불문학 석사 학위를, 프랑스 툴루즈 II 대학에서 제라르 드 네르발에 대한 연구로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한국해양대학교, 부산알리앙스프랑세즈를 거쳐 현재 부산대학교, 경상국립대학교, 울산대학교 등에서 강의를 하고 있다.

출판사 리뷰

회원 리뷰 (8건)

한줄평 (5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