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중국을 잘 알고 있다는 착각

중국의 문화와 민족성에 대한 인문학적 사유

스위즈 저/박지민 | 애플북스 | 2021년 12월 20일 리뷰 총점 9.2 (18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15건)
  •  eBook 리뷰 (1건)
  •  종이책 한줄평 (0건)
  •  eBook 한줄평 (2건)
분야
인문 > 인문학산책
파일정보
EPUB(DRM) 24.10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책 소개

  •  책의 일부 내용을 미리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

목차

상세 이미지

상세 이미지

저자 소개 (2명)

저 : 스위즈 (石毓智)
저자 스위즈는 중국 란저우대학교 중문과를 졸업하고, 화동이공대학에서 언어학 석사, 미국 UC샌디에고주립대학에서 석사, 스탠포드대학교에서 박사 학위를 받았다. 스탠포드대학교 객원교수로 있었으며, 싱가포르 국립대학교 종신교수이자 중화과학기술대학, 동남대학, 충칭대학 겸직교수이다. 주요 연구 분야는 인지기능과 언어학, 문법화이론, 중국어 역사 어법 형태학, 언어와 문학의 관계 등이다. 베이징대학교 출판사, 상무인서관 등 7개 출판사에서 11개의 중영 학술논저를 출판했고, 37종 의학술 잡지에 130여 편의 논문을 발표했으며, 100회가 넘는 학술 강좌를 했다. 저자는 박사 학위를... 저자 스위즈는 중국 란저우대학교 중문과를 졸업하고, 화동이공대학에서 언어학 석사, 미국 UC샌디에고주립대학에서 석사, 스탠포드대학교에서 박사 학위를 받았다. 스탠포드대학교 객원교수로 있었으며, 싱가포르 국립대학교 종신교수이자 중화과학기술대학, 동남대학, 충칭대학 겸직교수이다. 주요 연구 분야는 인지기능과 언어학, 문법화이론, 중국어 역사 어법 형태학, 언어와 문학의 관계 등이다. 베이징대학교 출판사, 상무인서관 등 7개 출판사에서 11개의 중영 학술논저를 출판했고, 37종 의학술 잡지에 130여 편의 논문을 발표했으며, 100회가 넘는 학술 강좌를 했다.

저자는 박사 학위를 받은 뒤 싱가포르에서 일하며 매년 중국에 돌아가 몇 개월간 강의를 했고 홍콩, 타이완, 유럽 등에서 열린 학회에 참석하며 현재 세계 각지에 살고 있는 중국인들이 어떤 공통점을 갖고 있는지 발견해냈다. 냉철하면서도 객관적인 시선으로 중국인들을 관찰한 그 결과물을 『중국, 엄청나게 가깝지만 놀라울 만큼 낯선』에 담아 화제를 불러일으켰다. 저서로는 『한어 춘추』『중국 교육과 세계와의 거리』『특별한 스승과 제자: 공자와 그의 제자들』 등이 있다.
역 : 박지민
대학에서 역사를 전공하고, 중국에서 대학원을 다녔다. 전공서보다 중국 문학을 읽고, 좋아하는 중국 노래 내용을 옮기다 표의 문자의 매력에 빠져 번역가가 되었다. 지금처럼 앞으로도 좋은 중국 책을 소개하고 옮기고, 생각과 마음을 잘 쓰는 문자 노동자로 살길 바란다. 옮긴 책으로 『행복한 의자나무』 『악어오리 구지구지』 『용감한 내 친구 태엽쥐』 『여름』 등 아동서와 『풍경』 『나와 디탄』 『앙코르 인문 기행』 『그 산, 그 사람, 그 개』 등 70여 종을 옮겼고, 『중국의 자연유산』 『중국서남부』 등을 썼다. 대학에서 역사를 전공하고, 중국에서 대학원을 다녔다. 전공서보다 중국 문학을 읽고, 좋아하는 중국 노래 내용을 옮기다 표의 문자의 매력에 빠져 번역가가 되었다. 지금처럼 앞으로도 좋은 중국 책을 소개하고 옮기고, 생각과 마음을 잘 쓰는 문자 노동자로 살길 바란다. 옮긴 책으로 『행복한 의자나무』 『악어오리 구지구지』 『용감한 내 친구 태엽쥐』 『여름』 등 아동서와 『풍경』 『나와 디탄』 『앙코르 인문 기행』 『그 산, 그 사람, 그 개』 등 70여 종을 옮겼고, 『중국의 자연유산』 『중국서남부』 등을 썼다.

출판사 리뷰

회원 리뷰 (16건)

한줄평 (2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