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분노란 무엇인가

고대 그리스부터 현대까지, 분노를 해석하는 12가지 담론

바버라 H. 로젠와인 저/석기용 | 하빌리스(대원씨아이) | 2021년 8월 30일 리뷰 총점 9.6 (58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49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9건)
  •  eBook 한줄평 (0건)
분야
인문 > 인문학산책
파일정보
EPUB(DRM) 51.98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이 상품의 태그

책 소개

목차

상세 이미지

상세 이미지

저자 소개 (2명)

저 : 바버라 H. 로젠와인 (Barbara H. Rosenwein)
바버라 H. 로젠와인은 국제적인 명성을 얻고 있는 역사학자로 중세사 및 감정의 역사를 전공했으며, 현재 시카고 로욜라대학교 명예교수이다. 『짧은 중세사(A Short History of the Middle Ages)』, 『중세 초기의 감정 공동체들(Emotional Communities in the Early Middle Ages)』, 『감정의 역사란 무엇인가?(What Is the History of Emotions?)』, 『다섯 편의 환상 이야기 속에 나타난 사랑의 역사(Love: A History in Five Fantasies)』 등을 집필했다. 바버라 H. 로젠와인은 국제적인 명성을 얻고 있는 역사학자로 중세사 및 감정의 역사를 전공했으며, 현재 시카고 로욜라대학교 명예교수이다. 『짧은 중세사(A Short History of the Middle Ages)』, 『중세 초기의 감정 공동체들(Emotional Communities in the Early Middle Ages)』, 『감정의 역사란 무엇인가?(What Is the History of Emotions?)』, 『다섯 편의 환상 이야기 속에 나타난 사랑의 역사(Love: A History in Five Fantasies)』 등을 집필했다.
역 : 석기용
서강대학교 철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언어철학을 연구하여 박사학위를 받았다. 여러 대학에서 철학 및 논리학 과목들을 강의하고 서강대학교 철학과 대우교수를 거쳐 지금은 성신여자대학교 교양학부 교수로 재직 중이다. 역서로 『정보철학 입문』, 『로마 황제처럼 생각하는 법』, 『분노란 무엇인가』, 『낭만주의의 뿌리』, 『편견』, 『좌절의 기술』, 『비트겐슈타인과 세기말 빈』, 『난파된 정신』, 『그리고 나는 스토아주의자가 되었다』 외 다수가 있고, 대표 논문으로 「의미 구성적인 추론의 분별은 추론주의 의미론의 의미 불안정성 문제를 해결하는가?」, 「브랜덤의 추론주의 의미 이론에서 ... 서강대학교 철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언어철학을 연구하여 박사학위를 받았다. 여러 대학에서 철학 및 논리학 과목들을 강의하고 서강대학교 철학과 대우교수를 거쳐 지금은 성신여자대학교 교양학부 교수로 재직 중이다. 역서로 『정보철학 입문』, 『로마 황제처럼 생각하는 법』, 『분노란 무엇인가』, 『낭만주의의 뿌리』, 『편견』, 『좌절의 기술』, 『비트겐슈타인과 세기말 빈』, 『난파된 정신』, 『그리고 나는 스토아주의자가 되었다』 외 다수가 있고, 대표 논문으로 「의미 구성적인 추론의 분별은 추론주의 의미론의 의미 불안정성 문제를 해결하는가?」, 「브랜덤의 추론주의 의미 이론에서 객관성 문제와 진리 문제 해결에 관한 비판적 고찰」, 「사회실천적 정당화와 진리 개연성 문제에 대한 비판적 고찰」 등이 있다.

출판사 리뷰

회원 리뷰 (49건)

한줄평 (9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