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우주선 지구호 사용설명서

벅민스터 풀러 저/제이미 스나이더 편/이나경 | 열화당 | 2019년 9월 3일 리뷰 총점 10.0 (1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0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1건)
  •  eBook 한줄평 (0건)
분야
사회 정치 > 사회학산책
파일정보
EPUB(DRM) 51.87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책 소개

목차

저자 소개 (3명)

저 : 벅민스터 풀러 (R. Buckminster Fuller)
건축가이자 엔지니어, 기하학자, 지도제작자, 철학자, 미래학자, 유명한 지오데식 돔의 발명가, 그리고 당대 가장 뛰어난 사상가 중 한 사람이었다. 풀러는 세계 문제를 포괄적으로 바라보는 시각으로 유명했다. 그는 50년 이상 ‘적은 비용을 들여 많은 일을 해내는’ 기술을 창조함으로써 인류의 삶을 개선시키는 혁신적 설계의 잠재력에 대한 헌신을 반영하는 해결책을 발전시켰다. 약 서른 권에 달하는 책을 집필한 풀러는 평생 전 세계를 다니며 자신의 생각을 수천 명의 청중에게 강연하고 그들과 함께 토론했다. 1983년, 사망 직전에는 “기하학자이자 교육자, 건축설계자로서 그의 공헌은 각 분... 건축가이자 엔지니어, 기하학자, 지도제작자, 철학자, 미래학자, 유명한 지오데식 돔의 발명가, 그리고 당대 가장 뛰어난 사상가 중 한 사람이었다. 풀러는 세계 문제를 포괄적으로 바라보는 시각으로 유명했다. 그는 50년 이상 ‘적은 비용을 들여 많은 일을 해내는’ 기술을 창조함으로써 인류의 삶을 개선시키는 혁신적 설계의 잠재력에 대한 헌신을 반영하는 해결책을 발전시켰다. 약 서른 권에 달하는 책을 집필한 풀러는 평생 전 세계를 다니며 자신의 생각을 수천 명의 청중에게 강연하고 그들과 함께 토론했다. 1983년, 사망 직전에는 “기하학자이자 교육자, 건축설계자로서 그의 공헌은 각 분야의 성취를 확인시켜 주는 기준이 되었다”는 치사와 함께, 민간인 최고의 훈장인 대통령 자유 훈장을 받았다. 풀러의 사후, 화학자들이 지오데식 돔의 구조와 비슷한 구조를 갖는 새로운 탄소 분자를 발견하자, ‘벅민스터풀러렌’이라고 명명했다. 요즘 과학계에서는 그 분자를 ‘버키볼’이라는 애칭으로 부른다.
편 : 제이미 스나이더 (Jaime Snyder)
싱어 송 라이터이자 작가, 대체 미디어의 제작자 겸 감독이다. 「파블로 피카소: 평화를 위한 외침」 「헨리 밀러: 그리는 것은 다시 사랑하는 것이다」 「우주의 모형 제작과 사유: 벅민스터 풀러」 등의 영화 작업을 했으며 벅민스터풀러협회의 공동 설립자이다. 풀러의 손자인 그는 풀러가 사망할 때까지 함께 연구하고 작업했다. 싱어 송 라이터이자 작가, 대체 미디어의 제작자 겸 감독이다. 「파블로 피카소: 평화를 위한 외침」 「헨리 밀러: 그리는 것은 다시 사랑하는 것이다」 「우주의 모형 제작과 사유: 벅민스터 풀러」 등의 영화 작업을 했으며 벅민스터풀러협회의 공동 설립자이다. 풀러의 손자인 그는 풀러가 사망할 때까지 함께 연구하고 작업했다.
역 : 이나경
이화여자대학교 물리학과를 졸업하고 서울대학교 영문학과에서 르네상스 로맨스를 연구해 박사 학위를 받았다. 역서로 『메리, 마리아, 마틸다』, 『어떤 강아지의 시간』, 스티븐 킹의 『샤이닝』, 『피버 피치』, 조조 모예스의 『애프터 유』, 제프리 디버의 『XO』, 제시 버튼의 『뮤즈』, 『살아요』, 『배반』, 『좋았던 7년』, 내가 혼자 달리는 이유』, 『세이디』, N. K. 제미신의 『검은 미래의 달까지 얼마나 걸릴까』, 『햇살을 향해 헤엄치기』 등이 있다. 이화여자대학교 물리학과를 졸업하고 서울대학교 영문학과에서 르네상스 로맨스를 연구해 박사 학위를 받았다. 역서로 『메리, 마리아, 마틸다』, 『어떤 강아지의 시간』, 스티븐 킹의 『샤이닝』, 『피버 피치』, 조조 모예스의 『애프터 유』, 제프리 디버의 『XO』, 제시 버튼의 『뮤즈』, 『살아요』, 『배반』, 『좋았던 7년』, 내가 혼자 달리는 이유』, 『세이디』, N. K. 제미신의 『검은 미래의 달까지 얼마나 걸릴까』, 『햇살을 향해 헤엄치기』 등이 있다.

출판사 리뷰

한줄평 (1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