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아프다면 만성염증 때문입니다

의사가 알려주는 이유없이 붓고, 아프고, 무거운 몸을 낫게 하는 최강의 염증 치료법

이케타니 도시로 저/오시연 | 보누스 | 2019년 4월 5일 리뷰 총점 8.9 (44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26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13건)
  •  eBook 한줄평 (5건)
분야
건강 취미 여행 > 건강
파일정보
EPUB(DRM) 49.04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아프다면 만성염증 때문입니다

이 상품의 태그

책 소개

뚜렷한 병명은 없는데 몸이 붓고, 쑤시고, 피곤하지 않은가. 바로 몸의 기능을 저하시키는 만성염증 때문이다. 특정 부위에 생긴 염증은 혈관을 타고 온몸으로 퍼져 암이나 심근경색처럼 심각한 병을 만든다. 이 책에서는 약에 의존하지 않고 만성염증을 억제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식생활을 개선하고 3분 체조를 매일 실천하면 누구나 만성염증 없이 건강하게 살 수 있다.

목차

머리말 염증 억제가 건강의 시작이다
1장 잔병치레에 시달린다면 ‘염증’을 의심하라
-건강한 사람에게는 염증이 없다

좋은 염증과 나쁜 염증이 있다
-통증과 열은 면역 시스템의 작동 신호
만성염증을 내버려두면 심각한 병이 된다
-어느 날 갑자기 알아차렸을 때는 늦었다
-큰 병을 막는 작은 습관
만성염증은 온몸에 병을 만든다
-그냥 두면 큰일 나는 치주염의 정체
-만성염증을 억제해야 무병장수한다
노화와 염증은 어떤 관계가 있는가
-노화한 세포가 ‘염증을 촉진하는 물질’을 뿌린다
염증을 만들고 없애는 몸의 명령
-면역 시스템의 오작동
항산화보다 항염증이 더 중요하다
-몸이 녹스는 산화
-산화가 염증을 부른다
-노화를 촉진하는 당화
당신에게도 만성염증이 있을까?
-건강 검진 수치에서 주목해야 할 것
죽기 전까지 건강하게 사는 방법
-염증 수치가 높을수록 일찍 죽는다
-만성염증 자가 진단법

2장 염증으로 생기는 질환과 치료
-만성염증이 만병의 근원이다

동맥경화
-혈관에 혹이 생기는 과정
-돌연사를 예방하기 위해 알아둘 점
장염, 대장암, 궤양성 대장염, 크론병…
-원인 불명의 난치병도 염증 때문이다
-2:1:7의 건강 법칙
-‘끈적끈적한 음식’이 장을 지킨다!
각종 암
-암은 세포의 복제 실수로 생긴다
-암의 발생 메커니즘
-암의 발생, 진행, 전이에는 만성염증이 관여한다
우울증
-세로토닌이 부족한 진짜 이유
-스트레스가 뇌세포를 파괴한다
치매
-뇌 신경 세포 재생을 방해하는 만성염증
아토피성 피부염
-알레르기 체질과 방어 기능 저하
-가려움의 악순환에서 빠져나오는 방법
꽃가루 알레르기
-약 없이 꽃가루 알레르기에서 벗어난다
기관지 천식
-염증에 주목해 많은 목숨을 구했다

3장 염증을 키우는 비만
-‘제3의 지방’이 당신의 수명을 줄인다

살이 찔수록 만성염증이 쉽게 생긴다
-툭 튀어나온 배, ‘사과형 체형’이 가장 위험하다!
살찐 사람의 지방 세포는 커지고 많아진다
-늘어난 지방은 어디로 가는가
살이 찔수록 지방에서 나쁜 물질이 나온다
-내장 지방이 만성염증을 일으킨다
-염증을 억제하는 물질의 분비가 줄어든다
-꽉꽉 들어찬 지방에서 산화 스트레스가 증가한다
비만이 초래하는 고혈당, 고혈압, 이상지질혈증
-비만과 당뇨병
-비만과 고혈압
-비만과 이상지질혈증
-비만과 대사증후군
심장에 달라붙은 지방이 관동맥을 파괴한다!
-쌓이지 말아야 할 곳에 생기는 ‘제3의 지방’이란?
-술을 마시지 않는 사람도 간염에 걸린다
-지방이 관동맥의 노화를 촉진한다
다이어트는 최강의 항염증약
-비만 호르몬이 지방을 저장한다
-살찐 사람이 더욱 살찌기 쉽다
-나이 들어 살찐 사람일수록 주의하자!

4장 염증을 억제하는 음식과 섭취법
-의학계가 주목하는 메디에이터란?

나이 들수록 몸속 염증이 심해진다
EPA · DHA는 염증을 잡는 최고의 성분
-EPA가 항염증 메디에이터로 변신한다
EPA와 아라키돈산의 균형을 맞추자
염증을 촉진하는 기름과 염증을 억제하는 기름
-3가지 불포화지방산
우리 몸에 EPA · DHA가 매우 부족하다
-생선을 자주 먹어도 위험하다
염증을 억제하는 식생활을 알아보자
단것과 튀김에 주의해 병을 만드는 지방산을 피하자
-산화한 기름을 피하자
항산화력이 높은 채소는 항염증력도 높다
껍질과 씨까지 전부 먹어야 한다
-껍질째 ‘전부’ 먹자!

5장 염증을 억제하는 생활 습관
-체질을 개선하면 염증을 잡을 수 있다

3분 체조로 병에 걸리지 않는 몸을 만든다!
-근육에서도 ‘염증을 억제하는 물질’이 나온다!
몸도 마음도 산뜻하게 바꾸는 스트레스 해소 체조
-실천! 스트레스 해소 체조
부교감 신경을 활성화되는 전신 체조
-실천! 전신체조
긴장 완화 효과를 높이는 욕조 체조
-실천! 욕조 체조
금연은 가장 확실한 ‘항염증’ 방법이다
짜증내는 것이 담배 3개비를 피우는 것과 같다
체질을 개선하는 한방약

상세 이미지

상세 이미지

저자 소개 (2명)

저 : 이케타니 도시로 (Toshiro Iketani,いけたに としろう,池谷 敏郞)
도쿄대학교 의학대학 의학부 졸업 후, 동대학병원 제2내과에 입국, 혈압 및 심기능 연구로 학위를 취득했다. 내과·순환기 전문가로 도쿄대학교 의학대학 순환기내과 객원 강사, 일본 내과학회 인정 종합 내과 전문의, 일본 순환기학회 전문의이다. 1997년 사단 의료법인 이케타니의원 이사장 겸 원장으로 취임했고 생활 습관 지도와 치료를 병행하고 있다. 동맥 경화 예방에 힘쓰고 있으며 협심증, 심근경색, 만성 심부전 등의 질환을 치료한다. 생활 습관병, 혈관, 심장 등의 내과·순환기 분야 전문가로 여러 TV 프로그램에 출연했고, 잡지와 신문 기고, 강연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고 ... 도쿄대학교 의학대학 의학부 졸업 후, 동대학병원 제2내과에 입국, 혈압 및 심기능 연구로 학위를 취득했다. 내과·순환기 전문가로 도쿄대학교 의학대학 순환기내과 객원 강사, 일본 내과학회 인정 종합 내과 전문의, 일본 순환기학회 전문의이다. 1997년 사단 의료법인 이케타니의원 이사장 겸 원장으로 취임했고 생활 습관 지도와 치료를 병행하고 있다. 동맥 경화 예방에 힘쓰고 있으며 협심증, 심근경색, 만성 심부전 등의 질환을 치료한다.

생활 습관병, 혈관, 심장 등의 내과·순환기 분야 전문가로 여러 TV 프로그램에 출연했고, 잡지와 신문 기고, 강연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다. TV 프로그램 [아사이치](NHK), [세계에서 가장 듣고 싶은 수업](니혼테레비), 라디오 프로그램 [오후 카페](NHK라디오), [이쿠시마 히로시의 굿모닝 일직선](TBS라디오) 등에 출연해 쉽고 재미있게 의학 정보를 소개해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저서로는 『내장지방 빼는 최강의 비결』, 『혈관을 단련하면 눈에 띄게 건강해진다!』, 『혈관·뼈·근육을 강화한다! 좀비 체조』 등 다수의 베스트셀러가 있다.
역 : 오시연
동국대학교 회계학과를 졸업했으며 일본 외국어전문학교 일한통역과를 수료했다. 번역 에이전시 엔터스코리아에서 출판기획 및 일본어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인체 구조 교과서』, 『한 번 보고 바로 써먹는 마케팅용어 480』, 『한 번 보고 바로 써먹는 경제용어 460』, 『케톤 혁명』, 『무엇을 아끼고 어디에 투자할 것인가』, 『말하는 법만 바꿔도 영업의 고수가 된다』, 『아프다면 만성염증 때문입니다』, 『당신의 뇌는 최적화를 원한다』, 『그래도 사랑해_사랑스럽지만 전쟁 같은 남매 육아 그림일기』, 『입시는 엄마가 90%』 『엄마가 믿는 만큼 크는 아이』, 『나는... 동국대학교 회계학과를 졸업했으며 일본 외국어전문학교 일한통역과를 수료했다. 번역 에이전시 엔터스코리아에서 출판기획 및 일본어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인체 구조 교과서』, 『한 번 보고 바로 써먹는 마케팅용어 480』, 『한 번 보고 바로 써먹는 경제용어 460』, 『케톤 혁명』, 『무엇을 아끼고 어디에 투자할 것인가』, 『말하는 법만 바꿔도 영업의 고수가 된다』, 『아프다면 만성염증 때문입니다』, 『당신의 뇌는 최적화를 원한다』, 『그래도 사랑해_사랑스럽지만 전쟁 같은 남매 육아 그림일기』, 『입시는 엄마가 90%』 『엄마가 믿는 만큼 크는 아이』, 『나는 너를 용서할 수 있을까』, 『가족 치료로 암을 없앤다』 등 다수가 있다.

출판사 리뷰

우리는 왜 만성염증에 주목하는가
죽음을 부르는 질병의 진짜 원인을 밝힌다

암, 뇌경색, 심근경색, 기관지 천식. 이 병들의 공통점은 무엇일까? 바로 만성염증 때문에 생긴다는 사실이다. 입안이나 장처럼 몸의 특정 부위에 생긴 염증은 혈관을 타고 흘러간다. 그리고 온몸에 병을 만든다. 알아차릴만한 증상이나 통증 없이 우리 몸에 서서히 질병을 키우는 것이다.
현 세대의 대표 질병인 암을 보자. 두 사람 중 한 사람이 평생에 한 번은 암에 걸리고, 세 명 중 한 명은 암으로 죽음에 이른다고 한다. 만성염증은 이런 암의 발생과 진행에 큰 영향을 끼친다. 만성염증은 세포분열의 실수 증가를 유발하고, 면역 시스템을 망가트리기 때문이다. 매일 몸속에서 자연스럽게 생기고 사라지는 수많은 암세포가, 만성염증 때문에 더욱 많이 발생하고 충분히 제거되지 않는다. 가장 흔한 암인 간암은 바이러스 감염으로 생긴 ‘염증’이 발병 원인의 90%를 차지한다.
이제 장수가 아니라 무병장수가 중요하다. 잔병치레에 시달리며 오래 사는 것과 죽기 전까지 건강하게 사는 것 중에 택하라고 하면, 누구나 후자를 고를 것이다. 늙어서도 건강하게 사는 사람들은 모두 만성염증 수치가 낮다고 한다. 몸속 만성염증이 적을수록 병에 걸리지 않고, 늙지 않는다는 말이다. 최근 의학계와 건강 프로그램에서 만성염증에 주목하는 이유도 여기 있다. 만성염증이 당신의 무병장수를 결정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살이 빠지지 않는 이유도 만성염증에 있다?
지방이 쌓이면 심각한 병으로 이어진다!

만성염증은 비만과도 관련이 깊다. 염증 경로가 만성적으로 확장된 상태. 비만의 또 다른 정의다. 살이 찌면 만성염증이 생기고, 만성염증은 살이 빠지기 어려운 몸을 만든다. 서로 끊임없이 지속하는 악순환이 이어지는 것이다.
보통 과식과 에너지를 소비하지 않는 생활 때문에 살이 찐다. 많이 먹고 쓰지 않아 남은 에너지는 지방 세포에 축적되고, 지방 세포가 빵빵하게 커지다가 한계를 넘어서면 세포 수가 증가한다. 지방이 너무 많아져서 원래 들어갈 곳에 쌓이지 못하면 심장이나 간 등 쌓지 말아야 할 곳에 들어간다. 만약 지방이 간에 쌓이면 염증이 생겨서 간세포가 쇠약해지고 결국 죽는다. 면역 세포가 그 간세포를 마구 먹어치우면서 염증이 길게 지속되어 결국 간염이 발병한다.
그렇게 발생한 만성염증은 식욕을 억제하는 호르몬의 활동을 방해하고, 비만을 일으키는 균을 늘린다. 살을 빼려고 노력해도 점점 체중을 감량하기 어려워진다. 살을 빼기 위해서는 만성염증을, 만성염증을 줄이기 위해서는 살을 빼야 하는 것이다. 아무리 노력해도 살이 빠지지 않아 고민이라면 당신의 몸속에 만성염증이 있을 가능성이 높다.


약 없이 만성염증을 줄일 수 있다!
30년 경력 의사가 공개하는 최강의 염증 치유법

만성염증은 어떻게 잡아야 할까? 바로 오메가-3 지방산과 체조에 답이 있다. 값비싼 약이나 치료가 아닌 식습관과 일상생활 개선으로 누구나 몸속 만성염증을 줄일 수 있다. 매일 땀 흘리는 운동을 하고, 술과 담배를 피하라는 빤한 이야기가 아니다.
한국인은 대부분 탄수화물과 염증을 일으키는 오메가-6 지방산을 과다 섭취한다. 잘못된 식습관을 가진 것이다. 이런 식습관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오메가-3 지방산을 신경 써서 섭취해야 한다. 그렇다면 올리브유, 샐러드유, 들기름 중에 어떤 것이 오메가-3 지방산에 속할까? 오메가-3 지방산이 많이 함유된 생선을 어떻게 먹어야 가장 효과가 높을까? 책에 나오는 조리법과 섭취법을 따르면, 건강한 식생활을 쉽게 유지할 수 있다.
헬스장에서 하는 힘든 운동이 꺼려진다면, 집에서 누구나 따라할 수 있는 체조가 있다. 『아프다면 만성염증 때문입니다』의 저자가 개발한 텔레비전을 보거나 집안일을 하면서 틈틈이 할 수 있는 체조, 목욕을 하면서 할 수 있는 체조 등 일상생활에서 간단한 동작만 따라 해도 염증 수치가 단번에 감소한다. 만성염증을 억제하기 위해서 굳이 많은 돈과 시간을 들이지 않아도 된다. 식생활 개선과 간단한 동작만으로 누구나 젊은 몸을 유지하며 오랫동안 살 수 있다.

회원 리뷰 (26건)

한줄평 (18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