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써먹는 영문법

회화에서 글쓰기까지, 당신의 영어 실력을 탄탄하게 받쳐 줄

브랜던 로열 저/정수진 | 카시오페아 | 2017년 7월 27일 리뷰 총점 8.7 (24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10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14건)
  •  eBook 한줄평 (0건)
분야
국어 외국어 > 영어
파일정보
EPUB(DRM) 32.96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이 상품의 태그

책 소개

“더 이상 영어 실력이 늘지 않는다면, 그건 영문법 때문이다!”
시험 보고, 회화하고, 영어 글쓰기까지
당신의 영어 실력을 확실히 업그레이드해줄 기본 영문법 특강

주어-동사의 일치, 수동태와 능동태, 시제의 변화, 단어와 숙어...괴롭게 익히던 그 영문법들을 우리는 왜 하나도 써먹지 못하고 있을까? 더이상 영어 실력이 늘지 않는 이유는, 배웠던 문법을 제대로 써먹지 못해서는 아닐까? 우선 우리는 문법이란 지루하고 교과서적인 공부라는 편견을 깰 필요가 있다. 일상생활에 필요한 읽기, 쓰기, 말하기의 근간이 되는 것이 바로 문법이므로, 기초 문법을 잘 닦아놓아야 더 쉽게 읽기-쓰기-말하기의 과정을 연결할 수 있다. 또한 기초가 탄탄해야 영어도 일정 수준 이상으로 확장하는 게 가능해진다.

이 책 『써먹는 영문법』은 “영어를 읽고 쓰는 데 필수적인 기초 영문법”을 담았다는 데서 주목할 만하다. 저자 브랜던 로열은 복잡하고 어려운 법칙 대신 간결하고 명확한 핵심 영문법만 담아서 “누구나 써먹을 수 있게” 도와준다. “딱딱한 영어보다 잘못된 영어가 더 나쁘다”는 그의 말을 기억하며, 이제부터 당신의 실력을 업그레이드시켜줄 핵심 영문법을 만나보자!
  •  책의 일부 내용을 미리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

목차

머리말 영문법으로 ‘진짜 실력’ 다지기!
Chapter
Chapter1.1기본 문법의 세계
주어-동사의 일치
대명사의 쓰임
수식
병치 구조
비교
동사의 시제
어휘 살펴보기
관용표현 살펴보기
Chapter2.주요 문법 용어
여덟 가지 품사
여덟 가지 품사와 일곱 가지 특성
그 외의 문법 용어들
Chapter3. 주요 어휘
어휘 파헤치기
널리 쓰이는 관용표현 200
Chapter4.핵심 문제로 문법 다지기
Chapter5.고쳐 쓰기
고쳐 쓰기 기법
양식과 배치 수정하기
Chapter6.주요 구두법
쉼표의 여섯 가지 용법
세미콜론 완벽하게 익히기
무종지문 피하기
Chapter7.미국식 영어와 영국식 영어
철자의 차이
구두법의 차이
Chapter8.전통적 글쓰기와 디지털 글쓰기
격식을 갖춘 글쓰기와 일상적인 글쓰기
부록
정답 및 해설
참고 문헌

상세 이미지

상세 이미지

저자 소개 (2명)

저 : 브랜던 로열 (Brandon Royal)
캐나다에서 태어나 시카고대학교 경영대학원을 졸업했다. 하버드대학교에서 글쓰기 과정을 이수하면서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글쓰기에 대한 두려움’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깨달았고, 그때부터 ‘누구나 활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글쓰기 법칙’을 고안하는 데 관심을 쏟았다. 결국「워싱턴포스트」 지의 자회사이자 세계 최대의 시험 준비기관인 캐플런 교육센터에서 근무하는 동안 글쓰기와 교육이론을 접목시키는 데 성공했고, 마침내 어떤 종류의 글에도 통용되는 글쓰기의 기본원칙을 개발하기에 이르렀다. 불변의 글쓰기 원칙을 담은 그의 저서들은 「타임」 지와「퍼블리셔스 위클리」, ‘About.com’ 등... 캐나다에서 태어나 시카고대학교 경영대학원을 졸업했다. 하버드대학교에서 글쓰기 과정을 이수하면서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글쓰기에 대한 두려움’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깨달았고, 그때부터 ‘누구나 활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글쓰기 법칙’을 고안하는 데 관심을 쏟았다. 결국「워싱턴포스트」 지의 자회사이자 세계 최대의 시험 준비기관인 캐플런 교육센터에서 근무하는 동안 글쓰기와 교육이론을 접목시키는 데 성공했고, 마침내 어떤 종류의 글에도 통용되는 글쓰기의 기본원칙을 개발하기에 이르렀다.
불변의 글쓰기 원칙을 담은 그의 저서들은 「타임」 지와「퍼블리셔스 위클리」, ‘About.com’ 등에서 호평을 받았으며, 2011년 캐나다 출판인협회가 선정한 ‘올해의 교육서적’, 「USA 북 뉴스」가 뽑은 최고의 책, 미국의 도서 전문 잡지 「Foreword」가 선정한 올해의 책, 프랭클린 도서전과 글로벌 e북 어워드에서 최고의 작품상을 받으며 지금까지도 독자들의 사랑을 꾸준히 받고 있다. 글쓰기에 대한 더 깊은 고민을 나누고 싶다면 저자 의 메일(contact@brandonroyal.com)과 홈페이지(www.brandonroyal.com)를 통해 언제든지 소통할 수 있다.
역 : 정수진
영어와 책이 좋아서 번역가가 되었습니다. 글로벌 IT기업 번역 일을 하면서 바른번역 소속 출판번역가로도 활동하고 있습니다. (어린 딸과 함께 읽을 수 있는 좋은 책들을 번역할 수 있어 감사하고 행복합니다.) 옮긴 어린이책으로 『토르의 황금 밧줄을 찾아서』, 『샤크 레이디』, 『여자도 달릴 수 있어!』 등이 있습니다. 영어와 책이 좋아서 번역가가 되었습니다. 글로벌 IT기업 번역 일을 하면서 바른번역 소속 출판번역가로도 활동하고 있습니다. (어린 딸과 함께 읽을 수 있는 좋은 책들을 번역할 수 있어 감사하고 행복합니다.) 옮긴 어린이책으로 『토르의 황금 밧줄을 찾아서』, 『샤크 레이디』, 『여자도 달릴 수 있어!』 등이 있습니다.

출판사 리뷰

미국 북 뉴스 “최고도서상” 수상
- 앨버타 주 출판협회 지정 “올해의 교육서”

“영문법은 써먹으라고 배우는 거다!”
‘말하기- 듣기- 쓰기’에 통째로 써먹는 기초 영문법

모든 문장의 기본이 되는 40가지 문법 익히기
단어 용법 익히기
200개의 관용표현 알아보기
연습문제를 통한 핵심 문법 다지기
문장 고쳐 쓰기 기법
구두법 알아보기
미국식 영어와 영국식 영어는 무엇이 다를까?
SNS, 페이스북, 메일 등 디지털 환경에서 영어를 쓸 때 주의할 점

이 책의 지은이 브랜던 로열은 워싱턴 포스트의 자회사이자 세계 최대 시험 준비 기관인 카플란 교육 센터에서 근무할 때부터 자신만의 학습 이론을 발전시켜왔다. 그렇게 정립한 “핵심 학습 원칙”을 글쓰기와 문법, 수학, 추론에 적용해 『탄탄한 문장력』과 『탄탄한 논리력』, 『탄탄한 수학력』 등 다수의 책으로 펴냈다. 그것을 통해 다섯 번의 “국제 도서상(International Book Awards)”과 일곱 번의 “대통령 도서상(President’s Book Awards)”을 수상했고, 2011년에는 앨버타 주 출판협회가 선정하는 “올해의 교육서(Educational Book of the Year)” 상을 받기도 했다.

특히, 이번 책 『써먹는 영문법』에서는 특히 ‘영어 문장’에 집중하여 반복해서 사용하는 중요한 문법 규칙을 완벽히 익히도록 도와주고, 가장 많이 잘못하는 실수를 바로 잡을 수 있도록 알려준다. 40가지 기본 규칙을 익히는 것만으로도 당신은 잘못된 문장과 올바른 문장의 차이점을 한눈에 짚어낼 수 있을 것이다. 영어 문장을 구성하는 데 자주 쓰이는 단어와 어구들을 알아보고, 조금만 집중해도 어휘 실력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는 200개의 관용표현을 배울 수 있도록 구성했다. 물론 이러한 규칙들을 제대로 체화할 수 있도록 각각의 규칙들을 녹여낸 여러 문제들을 풀어보는 것도 잊지 않았다. 마지막으로 ‘문법’에 영향을 미치는 몇 가지 요소들을 조금 더 살펴보면서 이 짧지만 명료한 ‘영문법 여행’을 끝맺게 된다. 시험영어준비, 영어회화 연습부터 영어 글쓰기까지, 당신의 영어 실력을 탄탄하게 받쳐줄 책을 찾는 모든 이에게 권한다.

“당신이 미국인일지라도 문법을 무시한 채 영어를 쓸 수는 없다!”
복잡한 규칙은 빼고, 누구나 알아야 할 핵심 문법만 담았다.

이 책은 총 8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1장에서는 먼저 문법 실수가 반복하여 일어나는 기본 문법 범주들을 살펴볼 것이다. 이 부분을 살펴보는 것만으로 일상생활의 잘못된 영문패턴이 한눈에 보이게 될 것이다. 2장에서는 문장을 구성하는 데 쓰이는 단어와 어구들을 설명해주는 문법 용어들을 익혀볼 것이다. 중요한 용어들을 편리하게 요약했을 뿐 아니라 명쾌한 예문들을 충분히 실어 읽는 것만으로 여덟 가지 품사와 그것들의 특징을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3장 주요어휘에서는 조금만 집중해도 어휘 실력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는 관용표현을 담았다. 팁으로 포함된 자주 쓰이는 관용표현 200개를 엮은 목록이 예습과 복습을 위한 반가운 참고 자료가 될 것이다. 4장에서는 앞에서 배운 내용을 한데 결합하여 핵심 문제 30개를 실었다. 6대 문법의 범주를 바탕으로 어휘나 관용표현에 관한 내용까지 부수적으로 확인하면서 각 구성요소가 전체로서 어떻게 상호 작용을 하는지 살펴볼 것이다.

5장의 고쳐쓰기와 6장의 주요 구두법, 7장의 영국식 영어와 미국식 영어, 8장의 전통적 글쓰기와 디지털 글쓰기에서는 영어 글쓰기를 더욱 쉽고 잘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여러 팁을 실었다. 다양한 예문과 연습 문제를 비롯하여 각종 참고 자료들이 함께 수록되어 효과적으로 개념을 익힐 수 있도록 배려하였고, 실제로 영어를 써먹을 수 있도록 실용적인 내용을 다루고 있다.

회원 리뷰 (10건)

한줄평 (14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