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숨은 시스템

물·전기·인터넷 우리가 사는 세상을 움직이는 보이지 않는 시스템에 관한 기발한 이야기

댄 놋 저/오현주 역/이기진 감수 | 더숲 | 2023년 11월 17일 리뷰 총점 10.0 (13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9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3건)
  •  eBook 한줄평 (1건)
분야
자연과학 > 과학일반
파일정보
PDF(DRM) 91.00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이 상품의 태그

카드뉴스로 보는 책

책 소개

목차

상세 이미지

상세 이미지

저자 소개 (3명)

저 : 댄 놋 (Dan Nott)
만화가이자 일러스트레이터, 그리고 만화를 가르치는 교육자다. 매사추세츠대학교 애머스트 캠퍼스에서 정치학, 언론학, 미술을 공부했으며 미국 만화 연구 센터CCS에서 MFA 학위를 받고 졸업했다. 『숨은 시스템』 책은 저자가 미국 만화 연구 센터에서 쓴 논문 프로젝트에서 시작되었다. 물, 전기, 인터넷 즉, 일상에서 우리가 쉽게 접하지만 완전히 멈춰지기 전까지는 제대로 알지 못하는 시스템들의 작동 원리와 그 안에 담긴 역사와 불평등, 미래 가능성에 대한 진중한 통찰을 담아냈다. 현재 정치 만화 트위터 더 닙e Nib, 미국 공영 라디오 NPR 뉴스 스테이션 트위터 WBUR, 주간지 ... 만화가이자 일러스트레이터, 그리고 만화를 가르치는 교육자다. 매사추세츠대학교 애머스트 캠퍼스에서 정치학, 언론학, 미술을 공부했으며 미국 만화 연구 센터CCS에서 MFA 학위를 받고 졸업했다. 『숨은 시스템』 책은 저자가 미국 만화 연구 센터에서 쓴 논문 프로젝트에서 시작되었다. 물, 전기, 인터넷 즉, 일상에서 우리가 쉽게 접하지만 완전히 멈춰지기 전까지는 제대로 알지 못하는 시스템들의 작동 원리와 그 안에 담긴 역사와 불평등, 미래 가능성에 대한 진중한 통찰을 담아냈다. 현재 정치 만화 트위터 더 닙e Nib, 미국 공영 라디오 NPR 뉴스 스테이션 트위터 WBUR, 주간지 《스포트라이트 펜실베이니아》 등의 언론조직에서 취재기자로서 만화를 그리며 삽화가로 일하고 있다. 또한 만화 연구센터에서 만화 창작과 더불어 만화작법 및 만화의 역사에 관한 수업을 진행하기도 한다.
역 : 오현주
한국외국어대학교 포르투갈어과를 졸업했다. 현재 번역에이전시 엔터스코리아에서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옮긴 책으로는 『눈 폭풍이 휘몰아친다』, 『기습 공격이 시작된다』, 『붉은 불길이 덮쳐 온다』, 『성난 불곰이 울부짖는다』, 『식인 상어가 다가온다』, 『앨런 튜링과 함께하는 초등 두뇌 게임』, 『앨런 튜링과 함께하는 초등 수학 게임』, 『스파이 걸스 2』 등 다수가 있다. 한국외국어대학교 포르투갈어과를 졸업했다. 현재 번역에이전시 엔터스코리아에서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옮긴 책으로는 『눈 폭풍이 휘몰아친다』, 『기습 공격이 시작된다』, 『붉은 불길이 덮쳐 온다』, 『성난 불곰이 울부짖는다』, 『식인 상어가 다가온다』, 『앨런 튜링과 함께하는 초등 두뇌 게임』, 『앨런 튜링과 함께하는 초등 수학 게임』, 『스파이 걸스 2』 등 다수가 있다.
감수 : 이기진
서강대학교 물리학과 교수, 씨엘(걸그룹 2NE1 리더) 아빠로서 tvN 예능 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출연해 시선을 모았다. 씨엘은 아빠에게 단 한 번도 “안 돼”라는 말을 들어본 적이 없다고 전했다. ‘못할 거 뭐 있어!’ 명쾌한 태도가 로봇 캐릭터 ‘뚜띠’를 태어나게 했고, 일상 아티스트 이기진을 만들어가고 있다. 서촌의 한옥 갤러리 ‘창성동 실험실’을 운영하며 연애하듯, 그림 그리는 시간을 매일매일 만나고 있다. 연구실 책상 위 서류, 낡은 쇼핑백, 우편 봉투도 그만의 캔버스가 되어 유쾌한 시선이 담긴다. 교양 물리학, 에세이, 동화 분야를 ... 서강대학교 물리학과 교수, 씨엘(걸그룹 2NE1 리더) 아빠로서 tvN 예능 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출연해 시선을 모았다. 씨엘은 아빠에게 단 한 번도 “안 돼”라는 말을 들어본 적이 없다고 전했다.

‘못할 거 뭐 있어!’ 명쾌한 태도가 로봇 캐릭터 ‘뚜띠’를 태어나게 했고, 일상 아티스트 이기진을 만들어가고 있다.

서촌의 한옥 갤러리 ‘창성동 실험실’을 운영하며 연애하듯, 그림 그리는 시간을 매일매일 만나고 있다. 연구실 책상 위 서류, 낡은 쇼핑백, 우편 봉투도 그만의 캔버스가 되어 유쾌한 시선이 담긴다.

교양 물리학, 에세이, 동화 분야를 넘나들며 쓴 책으로 『이기진 교수의 만만한 물리학』 『우주 말고 파리로 간 물리학자』 『서울 꼴라쥬』 『꼴라쥬 파리』 『뚜띠의 모험』 외 여러 권이 있으며, 서촌 풍경을 담은 책을 준비하고 있다.

서촌과 파리의 골목골목을 사랑한다.

출판사 리뷰

회원 리뷰 (9건)

한줄평 (4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