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듀얼 모멘텀 투자 전략

뜨는 종목을 잡아내는 과학적 주식 투자 기법

게리 안토나치 저/서태준,강환국 역/신진오 감수 | 에프엔미디어 | 2018년 5월 4일 리뷰 총점 8.8 (17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2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14건)
  •  eBook 한줄평 (1건)
분야
경제 경영 > 투자/재테크
파일정보
EPUB(DRM) 41.27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책 소개

  •  책의 일부 내용을 미리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

목차

저자 소개 (4명)

저 : 게리 안토나치 (Gary Antonacci)
38년 경력의 투자 전문가로, 아직 개발되지 않은 투자 기회에 초점을 맞춘다. 혁신적인 모멘텀 투자 연구로, 전미액티브투자매니저협회(National Association of Active Investment Managers)가 매년 수여하는 권위 있는 왜그너 상(Wagner Awards)을 2011년에 2위, 2012년에 1위로 수상했다. 안토나치는 듀얼 모멘텀에 기초해 세계 주식 모멘텀(Global Equities Momentum)과 글로벌 균형 모멘텀(Global Balanced Momentum), 섹터 순환 모멘텀(Sector Rotation Momentum)을 개발했다... 38년 경력의 투자 전문가로, 아직 개발되지 않은 투자 기회에 초점을 맞춘다. 혁신적인 모멘텀 투자 연구로, 전미액티브투자매니저협회(National Association of Active Investment Managers)가 매년 수여하는 권위 있는 왜그너 상(Wagner Awards)을 2011년에 2위, 2012년에 1위로 수상했다.
안토나치는 듀얼 모멘텀에 기초해 세계 주식 모멘텀(Global Equities Momentum)과 글로벌 균형 모멘텀(Global Balanced Momentum), 섹터 순환 모멘텀(Sector Rotation Momentum)을 개발했다. 이 연구로 투자업계에 상대적 모멘텀과 추세를 추종하는 절대 모멘텀을 결합한 듀얼 모멘텀을 알렸다. 모멘텀을 실제 투자에 적용하는 데 최고 권위자로 널리 인정받고 있다.
그는 1978년 하버드경영대학원에서 경영학 석사학위를 받았다. 이후로 줄곧 학계의 연구 성과에 뿌리를 둔 혁신적인 투자 전략을 연구하고 개발해서 실제 투자에 적용하는 일에 매진해왔다. 자산배분과 포트폴리오 구성, 고차원의 모멘텀 전략 등을 상담해주는 컨설턴트로도 활약하고 있다. 유기견을 보살피고 입양되도록 힘쓰는 일에도 헌신하고 있다.
역 : 서태준
서울대학교 국제경제학과를 졸업했다. 미국에서 사업을 하다가 돌아와 현재 투자 및 금융 분야 전문 번역가로 일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 《의장! 이의 있습니다》, 《초과수익 바이블》, 《듀얼 모멘텀 투자 전략》, 《퀀트로 가치투자하라》 등이 있다. 서울대학교 국제경제학과를 졸업했다. 미국에서 사업을 하다가 돌아와 현재 투자 및 금융 분야 전문 번역가로 일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 《의장! 이의 있습니다》, 《초과수익 바이블》, 《듀얼 모멘텀 투자 전략》, 《퀀트로 가치투자하라》 등이 있다.
역 : 강환국
대한민국 대표적인 퀀트 투자자이자 파이어족. 시간 투입 대비 수익이 높은 퀀트 투자를 통해 직장 생활과 투자를 병행하며 사회생활 13년 만에 60억 원의 자산가가 되었다. 현재 전업투자자이자 구독자 16만 명인 「할 수 있다! 알고 투자」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는 유튜버, 투자 관련 서적 6권을 집필한 작가, 온·오프라인 투자 강의를 하는 강사이다. '하고 싶은 일만 하면서 돈까지 버는' 꿈 같은 인생을 살고 있다. 저서로는 파이어족들의 노하우를 공개한 《파이어》, 자산배분 투자계의 교과서가 된 《거인의 포트폴리오》, 국내시장 개별주 퀀트 투자 노하우를 담은 《하면 된다! 퀀트 ... 대한민국 대표적인 퀀트 투자자이자 파이어족. 시간 투입 대비 수익이 높은 퀀트 투자를 통해 직장 생활과 투자를 병행하며 사회생활 13년 만에 60억 원의 자산가가 되었다. 현재 전업투자자이자 구독자 16만 명인 「할 수 있다! 알고 투자」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는 유튜버, 투자 관련 서적 6권을 집필한 작가, 온·오프라인 투자 강의를 하는 강사이다. '하고 싶은 일만 하면서 돈까지 버는' 꿈 같은 인생을 살고 있다.
저서로는 파이어족들의 노하우를 공개한 《파이어》, 자산배분 투자계의 교과서가 된 《거인의 포트폴리오》, 국내시장 개별주 퀀트 투자 노하우를 담은 《하면 된다! 퀀트 투자》, 적극적인 암호화폐 투자 경험을 바탕으로 쓴 《가상화폐 투자 마법공식》, 개인 투자자의 퀀트 투자 바이블로 자리 잡은 《할 수 있다! 퀀트 투자》가 있고, 공역한 책으로 《듀얼 모멘텀 투자 전략》이 있다. 독일 함부르크 대학을 졸업했으며(2006), CFA(공인재무분석가)와 CAIA(공인대체투자분석가) 자격증을 취득했다. 파이어가 되기 전인 2009년부터 2021년까지는 KOTRA(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에서 근무했다.

인스타그램 - @kangcfa, @firequant
감수 : 신진오 (밸류타이머)
‘한국 가치투자 원조’ 신영증권에서 주식운용 담당 임원을 역임했다. 1992년 외국인에게 한국 증시가 개방되기 직전 ‘저PER 혁명’을 주도하며 한국 가치투자의 서막을 열었다. 1998년 IMF 외환위기 당시 핵심 블루칩을 대량 매집했다가 큰 성공을 거둬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저서로는 오랜 실전 운용 경험을 바탕으로 쓴 『전략적 가치투자』, 『현명한 투자자 해제』 등이 있다. “핵심 우량주를 보유하면 시간이 흘러갈수록 유리해진다”라는 의미를 가진 필명 ‘ValueTimer’로 유명하다. 현재 가치투자 독서클럽인 ‘밸류리더스’ 회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한국 가치투자 원조’ 신영증권에서 주식운용 담당 임원을 역임했다. 1992년 외국인에게 한국 증시가 개방되기 직전 ‘저PER 혁명’을 주도하며 한국 가치투자의 서막을 열었다. 1998년 IMF 외환위기 당시 핵심 블루칩을 대량 매집했다가 큰 성공을 거둬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저서로는 오랜 실전 운용 경험을 바탕으로 쓴 『전략적 가치투자』, 『현명한 투자자 해제』 등이 있다. “핵심 우량주를 보유하면 시간이 흘러갈수록 유리해진다”라는 의미를 가진 필명 ‘ValueTimer’로 유명하다. 현재 가치투자 독서클럽인 ‘밸류리더스’ 회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출판사 리뷰

회원 리뷰 (2건)

한줄평 (15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