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자본주의와 장애

물질적 풍요에 숨겨진 차별과 억압의 역사

마타 러셀 저/키스 로즌솔 편/조영학 역/전지혜 감수 | 동아시아 | 2022년 11월 21일 리뷰 총점 0.0 (0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0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0건)
  •  eBook 한줄평 (0건)
분야
사회 정치 > 법률/행정/복지
파일정보
EPUB(DRM) 76.36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카드뉴스로 보는 책

책 소개

상세 이미지

상세 이미지

저자 소개 (4명)

저 : 마타 러셀 (Marta Russell)
미국의 작가이자 장애인 권리운동가로 장애인 활동가들을 만나고 공부하며 자본주의와 장애의 이해관계를 분석한 다양한 글을 남겼다. 장애 당사자로서 여러 장애인 권리 단체에서 활동하며 자본주의 사회에서 장애인이 어떻게 억압당하는지를 실증적이고 비판적으로 논했다. 미국의 작가이자 장애인 권리운동가로 장애인 활동가들을 만나고 공부하며 자본주의와 장애의 이해관계를 분석한 다양한 글을 남겼다. 장애 당사자로서 여러 장애인 권리 단체에서 활동하며 자본주의 사회에서 장애인이 어떻게 억압당하는지를 실증적이고 비판적으로 논했다.
편 : 키스 로즌솔 (Keith Rosenthal)
사회주의 작가이자 활동가로 장애, 자본주의, 혁명을 주제로 International Socialist Review 잡지에 종종 기고하고 있다. 사회주의 작가이자 활동가로 장애, 자본주의, 혁명을 주제로 International Socialist Review 잡지에 종종 기고하고 있다.
역 : 조영학
번역가이자 저술가. 스티븐 킹, 존 르 카레 등, 소설 및 인문서를 90여 편 번역하였으며 [서울신문] [한국일보] [더칼럼니스트] 등의 매체에 정기 칼럼을 연재하였다. 현재는 [여성신문]에 “아내를 위한 레시피”라는 글을 연재한다. 이 책의 제목도 그 칼럼에서 따왔다. 저서로는 《천마산에 꽃이 있다》 《여백을 번역하라》 《딸에게 들려주는 영어수업》 등이 있다. 지금은 경기도 남양주에서 부인과 살며 매주 한 번 가평 텃밭을 찾는다. 번역가이자 저술가. 스티븐 킹, 존 르 카레 등, 소설 및 인문서를 90여 편 번역하였으며 [서울신문] [한국일보] [더칼럼니스트] 등의 매체에 정기 칼럼을 연재하였다. 현재는 [여성신문]에 “아내를 위한 레시피”라는 글을 연재한다. 이 책의 제목도 그 칼럼에서 따왔다. 저서로는 《천마산에 꽃이 있다》 《여백을 번역하라》 《딸에게 들려주는 영어수업》 등이 있다. 지금은 경기도 남양주에서 부인과 살며 매주 한 번 가평 텃밭을 찾는다.
감수 : 전지혜
인천대학교 사회복지학과 부교수로 재직 중이며 미국 일리노이주립대학교에서 장애학으로 박사학위를 받았다. 장애학과 장애인복지에 관한 다양한 연구를 수행하고 있으며, 지은 책으로 『수다 떠는 장애』가 있다. 인천대학교 사회복지학과 부교수로 재직 중이며 미국 일리노이주립대학교에서 장애학으로 박사학위를 받았다. 장애학과 장애인복지에 관한 다양한 연구를 수행하고 있으며, 지은 책으로 『수다 떠는 장애』가 있다.

출판사 리뷰

한줄평 (0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