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조선의 은밀한 취향

왕과 왕비의 사적인 취미와 오락

곽희원,김재은,김효윤,박경지,백은경 저 외 7명 정보 더 보기/감추기 | 인물과사상사 | 2022년 5월 31일 리뷰 총점 8.9 (30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30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0건)
  •  eBook 한줄평 (0건)
분야
역사 > 한국사
파일정보
EPUB(DRM) 127.69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카드뉴스로 보는 책

책 소개

목차

저자 소개 (12명)

저 : 곽희원
문화재청 국립고궁박물관 학예연구사. 홍익대학교에서 도예유리를 전공하고 동대학원 미술사학과에서 한국 도자사를 공부했다. 조선 후기 왕실 도자기에 나타난 명문(銘文), 화협옹주 묘 도자 출토품, 개항기 수교 도자기 등 조선 왕실 도자기를 주로 연구하고 있다. 문화재청 국립고궁박물관 학예연구사. 홍익대학교에서 도예유리를 전공하고 동대학원 미술사학과에서 한국 도자사를 공부했다. 조선 후기 왕실 도자기에 나타난 명문(銘文), 화협옹주 묘 도자 출토품, 개항기 수교 도자기 등 조선 왕실 도자기를 주로 연구하고 있다.
저 : 김재은
문화재청 국립고궁박물관 학예연구사. 연세대학교 대학원 사학과에서 한국사를 공부했다. 문화재청 덕수궁관리소에서 학예연구사로 일했다. 문화재청 국립고궁박물관 학예연구사. 연세대학교 대학원 사학과에서 한국사를 공부했다. 문화재청 덕수궁관리소에서 학예연구사로 일했다.
저 : 김효윤
문화재청 국립고궁박물관 학예연구사. 영국 웨스트딘대학교에서 도자기 보존을 전공했다. 문화재청 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에서 학예연구사로 일했다. 논문으로 「Analysis of the Royal Seals of the National Palace Museum of Korea」, 「화협옹주 묘 출토 화장품 보존 연구」 등이 있다. 문화재청 국립고궁박물관 학예연구사. 영국 웨스트딘대학교에서 도자기 보존을 전공했다. 문화재청 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에서 학예연구사로 일했다. 논문으로 「Analysis of the Royal Seals of the National Palace Museum of Korea」, 「화협옹주 묘 출토 화장품 보존 연구」 등이 있다.
저 : 박경지
문화재청 국립무형유산원 학예연구사. 고려대학교 대학원에서 조선시대사를 전공하고, 「조선 초기 국가례 정비와 『국조오례의』 편찬」으로 박사학위를 받았다. 문화재청 국립고궁박물관에서 학예연구사로 일했다. 문화재청 국립무형유산원 학예연구사. 고려대학교 대학원에서 조선시대사를 전공하고, 「조선 초기 국가례 정비와 『국조오례의』 편찬」으로 박사학위를 받았다. 문화재청 국립고궁박물관에서 학예연구사로 일했다.
저 : 백은경
문화재청 국립고궁박물관 학예연구사. 홍익대학교 대학원 미술사학과에서 한국 미술사를 공부했다. 문화재청 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와 문화체육관광부 국립전주박물관에서 학예연구사로 일했다. 문화재청 국립고궁박물관 학예연구사. 홍익대학교 대학원 미술사학과에서 한국 미술사를 공부했다. 문화재청 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와 문화체육관광부 국립전주박물관에서 학예연구사로 일했다.
저 : 손명희
문화재청 국립고궁박물관 학예연구관. 미국 캔자스대학교 미술사학과에서 박사학위를 받았다. 문화재청 국립무형유산원에서 학예연구관으로 일했다. 논문으로 「세조 어진의 두 봉안처: 영창전과 봉선전의 성격과 제향의 의미」, 「조희룡의 임자도 유배 시절 회화 창작의 의미와 기능」 등이 있다. 문화재청 국립고궁박물관 학예연구관. 미국 캔자스대학교 미술사학과에서 박사학위를 받았다. 문화재청 국립무형유산원에서 학예연구관으로 일했다. 논문으로 「세조 어진의 두 봉안처: 영창전과 봉선전의 성격과 제향의 의미」, 「조희룡의 임자도 유배 시절 회화 창작의 의미와 기능」 등이 있다.
저 : 신재근
문화재청 국립고궁박물관 학예연구사. 서울대학교 대학원 고고미술사학과에서 한국 미술사를 공부했다. 문화재청 국립문화재연구소와 문화체육관광부 국립전주박물관에서 학예연구사로 일했다. 조선 왕실의 그림과 그 정치적 의미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논문으로 「국립고궁박물관 소장 <세조어진초본> 고찰」 등이 있다. 문화재청 국립고궁박물관 학예연구사. 서울대학교 대학원 고고미술사학과에서 한국 미술사를 공부했다. 문화재청 국립문화재연구소와 문화체육관광부 국립전주박물관에서 학예연구사로 일했다. 조선 왕실의 그림과 그 정치적 의미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논문으로 「국립고궁박물관 소장 <세조어진초본> 고찰」 등이 있다.
저 : 안보라
문화재청 국립고궁박물관 학예연구사. 홍익대학교 대학원 미술사학과에서 한국 미술사를 공부했다. 문화재청 한국전통문화대학교 전통문화교육원에서 학예연구사로 일했다. 논문으로 「조선 말기의 백납도(百衲圖) 병풍 연구: 보스턴미술관 소장본을 중심으로」, 「다시 찾은 초상화: <익안대군 영정>」 등이 있다. 문화재청 국립고궁박물관 학예연구사. 홍익대학교 대학원 미술사학과에서 한국 미술사를 공부했다. 문화재청 한국전통문화대학교 전통문화교육원에서 학예연구사로 일했다. 논문으로 「조선 말기의 백납도(百衲圖) 병풍 연구: 보스턴미술관 소장본을 중심으로」, 「다시 찾은 초상화: <익안대군 영정>」 등이 있다.
저 : 이상백
문화재청 국립고궁박물관 학예연구사. 한국학중앙연구원 한국학대학원 고문헌관리학과에서 공부했다. 「조선 후기 사찰의 불서 간행 연구」로 박사학위를 받았고, 조선시대 사찰과 왕실의 출판문화를 주로 연구하고 있다. 문화재청 국립고궁박물관 학예연구사. 한국학중앙연구원 한국학대학원 고문헌관리학과에서 공부했다. 「조선 후기 사찰의 불서 간행 연구」로 박사학위를 받았고, 조선시대 사찰과 왕실의 출판문화를 주로 연구하고 있다.
저 : 이종숙
문화재청 국립고궁박물관 학예연구관. 서울대학교 대학원 고고미술사학과에서 한국 미술사를 공부했다. 의궤 속의 그림, 인장, 제기(祭器) 등 조선 왕실 문화를 세부적으로 조명하는 다양한 글을 썼으며 최근에 발표한 논문으로 「숙종대 장녕전(長寧殿) 건립과 어진 봉안」이 있다. 문화재청 국립고궁박물관 학예연구관. 서울대학교 대학원 고고미술사학과에서 한국 미술사를 공부했다. 의궤 속의 그림, 인장, 제기(祭器) 등 조선 왕실 문화를 세부적으로 조명하는 다양한 글을 썼으며 최근에 발표한 논문으로 「숙종대 장녕전(長寧殿) 건립과 어진 봉안」이 있다.
저 : 임지윤
문화재청 국립고궁박물관 학예연구사. 홍익대학교 대학원 미술사학과에서 한국 미술사를 공부했다. 문화재청 유형문화재과에서 학예연구사로 일했다. 논문으로 「고려시대 어자문(魚子文) 금속 공예품 연구」, 「조선 후기 공예품에 보이는 이룡문(?龍文) 고찰」 등이 있다. 문화재청 국립고궁박물관 학예연구사. 홍익대학교 대학원 미술사학과에서 한국 미술사를 공부했다. 문화재청 유형문화재과에서 학예연구사로 일했다. 논문으로 「고려시대 어자문(魚子文) 금속 공예품 연구」, 「조선 후기 공예품에 보이는 이룡문(?龍文) 고찰」 등이 있다.
저 : 최나래
문화재청 국립고궁박물관 학예연구사. 고려대학교 대학원 한국사학과에서 조선 전기사를 공부했다. 문화재청 조선왕릉전시관과 국가보훈처 국립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관건립추진단에서 학예연구사로 일했다. 논문으로 「조선 초기 세조 국상 연구」 등이 있다. 문화재청 국립고궁박물관 학예연구사. 고려대학교 대학원 한국사학과에서 조선 전기사를 공부했다. 문화재청 조선왕릉전시관과 국가보훈처 국립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관건립추진단에서 학예연구사로 일했다. 논문으로 「조선 초기 세조 국상 연구」 등이 있다.

출판사 리뷰

회원 리뷰 (30건)

한줄평 (0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