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늘 숫자에서 막히는 직장인을 위한 실전 회계상식

회계의 기초부터 기업가치평가까지 프로 전략기획가가 알려주는 실무형 회계의 모든 것!

채수윤 | 아틀라스북스 | 2022년 5월 27일 리뷰 총점 9.1 (8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6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2건)
  •  eBook 한줄평 (0건)
분야
경제 경영 > 경영
파일정보
EPUB(DRM) 39.25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늘 숫자에서 막히는 직장인을 위한 실전 회계상식

책 소개

  •  책의 일부 내용을 미리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

목차

상세 이미지

상세 이미지

저자 소개 (1명)

저 : 채수윤
서울대에서 공학사와 경영학 석사(재무관리 전공) 학위를 받았습니다. 학부 전공과 대학원 전공을 모두 살릴 수 있는 직장을 고민하다 신용평가기관인 한국신용정보(현 나이스신용평가)에 입사하여 섬유·석유화학기업들의 회사채·기업어음 평가와 당시 주주였던 시중은행의 의뢰로 진행하는 신용분석·경영진단·사업성평가를 수행하는 Credit Analyst로 근무했습니다. 입사한 해인 1998년은 IMF 구제금융이 막 시작한 기간이라 필자가 담당하는 기업들이 자금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도산하는 상황을 간접적으로 경험하며 안타까운 심정이 많았고, 어려운 기업에 냉정한 잣대를 들이대기보다는 도움을... 서울대에서 공학사와 경영학 석사(재무관리 전공) 학위를 받았습니다. 학부 전공과 대학원 전공을 모두 살릴 수 있는 직장을 고민하다 신용평가기관인 한국신용정보(현 나이스신용평가)에 입사하여 섬유·석유화학기업들의 회사채·기업어음 평가와 당시 주주였던 시중은행의 의뢰로 진행하는 신용분석·경영진단·사업성평가를 수행하는 Credit Analyst로 근무했습니다.

입사한 해인 1998년은 IMF 구제금융이 막 시작한 기간이라 필자가 담당하는 기업들이 자금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도산하는 상황을 간접적으로 경험하며 안타까운 심정이 많았고, 어려운 기업에 냉정한 잣대를 들이대기보다는 도움을 주는 일을 하고 싶어 글로벌 컨설팅업체인 액센츄어로 이직했습니다.
액센츄어에서는 통신·전자·미디어산업 대상으로 경영전략 및 운영개선 컨설팅 업무를 했는데, 주로 신사업기획과 사업성평가와 관련된 자문을 수행했습니다. 몇 년간 컨설팅 경험을 쌓은 후에는 자문만 하기보다는 실제로 기업이 움직이는 현장에서 일하고 싶다는 생각에 일반 기업의 문을 두드렸습니다. 당시 싸이월드 서비스를 제공하던 SK커뮤니케이션즈를 시작으로 SK텔레콤과 삼성전자를 거치며 신사업기획, M&A, 사업성평가, 중장기전략 등 기획과 사업개발 업무를 주로 담당했습니다.

현재는 오랜 직장생활에서 얻은 경험을 폭넓게 전하고 활용하고 싶어서 저술, 강의와 기업자문 활동을 하는 한편, 바이오벤처기업 임원으로서 경험의 경계를 확장하는 데 몰두하고 있습니다.
신용평가기관, 글로벌 경영컨설팅업체, 주요 대기업에서 근무하면서 상당수의 임직원들이 회계와 관련하여 오로지 매출과 영업이익에만 집착한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러다 보니 결과는 아는데 원인이나 대책을찾아내고 숫자로 정리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 안타까운 마음이 들었습니다. 회계와 재무관리의 핵심적인 원리만 체계적으로 습득하면 숫자를 통해 기업의 운영상황을 훨씬 잘 분석하고 미래를 설계할 수 있을 텐데 말이죠. 이 책을 통해 많은 직장인들이 회계와 숫자에 익숙해지고, 관련 지식을 업무에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출판사 리뷰

회원 리뷰 (6건)

한줄평 (2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