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에선 하루하루 살아가면서 좋은 일이나 안 좋은 일이 내 계획이나 생각과는 다르게 생겼을 때 어떻게 대처하고 적용하는지에 대한 현명한 방법을 제시해 준다. 나의 생각이나 계획과는 전혀 무관하게 언제 어디에서 어떠한 일이 벌어질지 모르는 '운'에 관해서는, 얼마만큼 가벼운 마음으로 현명하게 대처하느냐가 우리가 우리의 인생을 되도록이면 상처 나지 않게 얼마나 잘 가꾸어 가는지에 관한 이야기라 생각한다. 예상치 못하고 생각지 못한 방향과 속도로 우리가 잡아야 할 공이 날라오면 어떻게 재빨리 잡아야 하는지, 피해야 할 공이 날라온다면 어떻게 잽싸게 공을 피해야 하는지의 감각과 근육을 단련 시킬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해 주는 내용들이라 생각한다.
※ 운의 시그널
※ 2022년 4월 18일
※ 312페이지
※ 카시오페아
요약
PART 0 . 우리는 왜 운의 역활을 부정할까
● 운은 우리의 삶에서 영향을 미치지만 우라기 만들어낸것이 아닌 사건들
● 우연한일에 좌우된다고 생각하고 싶지 않아서
PART 1 . 운과 계획을 구분하라
● 승자가 되고 싶다면 운이 하는 역활을 예리하게 인식해야 한다
● 비극적 결함이론
● 운이 따르는 성격에는 외부요인+ 내면의 모습도 중요
PART 2 . 빠른 흐름을 잡아내라
● 기회를 잡은 사람에게 돌아간다
● 상황의 흐름이 가장 빠른곳으로 이동하기
PART 3 . 영리하게 위험을 감수하라
● 운이 좋은 사람은 극단적인 방법을 피한다
● 위험을 감수하는건 필수
PART 4 . 운의 흐름을 잘라내라
● 운을 과시하지 않기
● 주어진 행운의 질주가 짧다고 행동하기
PART 5 . 운을 선택하라
● 손실을 줄여라
● 투자의 일부를 포기해야만 하는 운의 선택
● 근거없는 낙관주의는 위험
PART 6 . 직선이 아닌 지그재그 삶을 살아라
● 운이 좋은 사람들은 목표를 향해 곧장 나아가는 노력파가 아니다
● 지그재그로 사는 삶을 두려워하지 말기
PART 7 . 전설적인 초자연주의를 기억하라
● 초자연주의는 보이지 않는 정신이나 힘 또는 어떤 증명되지 않는 섭리에 관한 믿음
PART 8 . 최악의 경우를 분석하라
● 천하태평과 완전히 반대
● 자신에게 불리한 상황이 있을때 어떻게 빠져나올수 있는지 연구
PART 9 . 입을 다물어라
● 침묵의 칼
● 말은 후회한적 있어도 침묵은 후회하지 않는다
PART 10 . 교훈이 되지 않는 경험을 인정하라
● 교훈이 되지 않는 경험들을 부풀려 부적절하게 일반화 한다
PART 11 . 세상은 ㅂ불공정함을 받아들이기
● 불운은 자책하는것이 우리를 잘못 이끄는 것처럼 행운을 누릴만하다고 믿기 때문에 잘못된 경우도 있다
PART 12 . 이것저것 시도하라
● 운이 좋을수록 바쁘다
PART 13 . 운명의 짝을 찾아라
● 운이 좋으면 운명의 짝을 만나게 된다
● 운명의 짝은 단순한 친구 이상의 존재
● 운을 향상시키는 방법은 자신에게 부족한 법칙이 무엇인지 인지하는것
감상평
' 운의 시그널 ' 이 책은 투자의 최전건에서 엉청난 자산을 이룬 투자자가 포착한 부와 성공을 부르는 13가지 운의 시그널입니다. 저자 막스귄터는 13살때부터 주식투자를 시작해 스위스 은행에서 일을 배우며 투자의 기술을 터득하여 막대한 부를 이루어내신 분입니다. 하지만 30대 중반에 벼락같은 행운을 겅혐하고 삶의 계획이 바꾼 후로 운과 관련된 이야기나 이론을 수집하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수천명을 만나 인터뷰를 하면서 포착한 찰나의 기회를 일생일대의 대운으로 만드는 인생 법칙이 책 내용에 나와 있습니다. 좋은 운이 따르더록 만들어여 합니다. 좋은 운은 성공을 위한 필수적이고 기본적인 요소입니다. 운은 무작위러 잔방위에서 갑자기 나타날때가 많이 있습니다. 그때 내가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그 결과가 달라집니다. 대운으로 가거나 불운이 되거나 아무런 영향을 주지 않고 없던 일이 되기도 합니다. 내가 어떻게 행동하느냐에 따라 달라지는 것이 운이라고 한다면 운은 기회라고도 할 수가 있습니다. 인생의 좋은 기회를 찾아 활용하는 방법을 통해 운에 휘둘리지 않고 스스로가 운을 잡아 나의 삶에 있어 좋은 운으로 만드는 방법을 함께 배워 과거보다 더 나은 삶을 살고 싶습니다. 운을 끌어들이는 삶을 살도록 노력을 해야 하며 삶에서 중요한 부분을 이해하고 운을 제대로 파악하여 스스로 삶에 더 발전해 나아가고 싶습니다.
카시오페아 출판사를 통해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포스팅입니다.
내 안의 좋은 운을 깨우는 법
<운의 시그널>
막스 귄터 지음
'운'에 의지하며 살아가지는 않았다. 정말 말처럼 '운'은 '운'이기에 내 의지나 노력과 상관없는 찾아오는 것으로 여기며 가끔이라도 운이 찾아와주면 좋겠다는 작은 바람 정도만 가지고 살아왔다.
"좋은 운이 따르도록 '만들어야' 한다. 좋은 운이 없이는 아무것도 제대로 돌아가지 않는다. 성공에 대한 개인적인 정의가 무엇이든 간에, 좋은 운을 성공을 위한 필수적이고도 기본적인 요소다." P6
저자는 원하는 것을 얻지 못하거나 아직 이루고자 하는 목표를 달성하기 못한 이유는 충분한 운이 따라주지 않았기 때문이라고 말한다. 더 나아가 저자는 우리가 지닌 운의 질적인 부분을 상당히 '발전시킬' 수 있다고 말한다. 저자는 좋지 않은 운을 괜찮은 운으로 바꾸는 기술, 즉 행운을 부르는 법칙 열세 가지를 알려준다. 저자가 알려주는 이 법칙은 수많은 사람들을 관찰하고 얻어 낸 결과물이다. 열세 가지 법칙 중에서 여섯 여덟 가지만 실천해도 삶이 달라진다고 하니 호기심이 생기면서 지금까지 나의 삶과 무엇이 다른지 그리고 나의 삶에서 어떤 행동에 변화를 주어야 하는지 궁금해졌다.
첫 번째 법칙은 바로 '운의 존재를 인정하는 것'이다. 운이 우리 인생을 영향을 미치고 어쩌면 좌지우지한다는 것을 인정해야 한다. 사실 지금까지 우리가 살아오면서 받아온 교육과는 상반된 내용이 될 수 있기에 선뜻 받아들이기가 녹록지 않다. 내 삶의 주인공은 나이게에 내가 만들어가는 것으로 우리는 배워왔고 앞으로도 내가 주도적으로 노력하면서 내 인생을 살아가야 한다는 사실은 변함이 없지만 이 운이라는 요소를 무시할 수는 없다. 두 번째 법칙은 '빠른 흐름을 잡아내라'이다. 운을 끌어들이려면 사건들이 빠르게 흘러가는 곳으로 가야 한다. 즉 많은 사람과 접촉하고 사람들과 연관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 운 좋은 사람들 중에는 은둔자나 주변인은 없다. 더 많은 사람을 만나기 위해 모임에 참석하며 적극적인 자세로 일원이 되도록 노력해야 한다. 다음 법칙은 '영리하게 위험을 감수해야 한다'이다. 모든 위험을 회피하여 안전함만 선택해서는 안 된다. 위험을 감수하여 부딪혀보고 판단해서 위험이 작고 잠재적인 보상이 크다면 이건 도전해 보아야 한다. 그래서 위험에 익숙해지면 위험의 양을 늘려가야 한다. 위험은 성공적인 삶에 필수 요소이다. 안전하다고 돈을 은행에만 맡겨두지 말고 주식투자를 해 보라고 저자는 말하고 있다.
우리의 삶에서 행운과 불행은 발생한다. 이제는 운이 따르는 상황을 스스로 만들어 가는 삶을 살아야 한다. 운의 존재를 믿고 그 운이 내 삶에 많은 영향을 미친다는 것도 인정하고 여러 사람들을 만나면서 운이 찾아올 기회를 늘리고 어느 정도 위험에도 맞서는 용기도 필요하다는 것을 삶에서 실천해야겠다
운이라는 것이 있다고는 하나 삶을 살아가면서 그리 큰 역할을 하지 못한다고 생각해왔습니다. 운보다는 노력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해 왔지만 어느 순간을 돌이켜 보면 노력보다 운의 영향이 더 큰 상황이 꽤 있었던 것 같습니다. 살아가면서 아직도 운의 원리와 법칙을 이해하지 못하여 운에 대해 알아보고 배워 보고 싶어 이 책을 관심있게 보게 되었습니다.
이 책은 저자가 운과 연관있는 여러 명을 분석하여 운의 원리에 대해 알려주고 어떻게 운을 다스리고 운이 내게 올 수 있게 할 수 있는지 여러가지 방법들을 소개해 주어 우리가 운을 이해하고 운을 우리 편으로 만들 수 있게 도와줍니다.
왜 운이 중요하고 운이 우리 삶에 어떠한 영향력을 주는지 책을 통해 많은 것을 깨닫고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되었고 다양한 일화와 예시를 통해서 운의 작용과 원리를 배워 제가 어떠한 상황에 대처하고 결과를 받아들일 수 있을지 알 수 있고 삶을 살아가면서 겸손해지게 됩니다.
운을 경영할 수 있는 13가지 법칙을 소개해 주는데 13가지 전부를 한번에 습득하기는 어렵지만 꾸준히 하나씩 습득하여 운이 내게 오도록 노력하게 되고 운을 경영할 수 있는 법칙이지만 13가지 법칙을 이해하면서 13가지 법칙이 삶을 살아가는데 필요한 것들임을 깨달으면서 너무 뜻깊고 소중한 시간 되었습니다.
운을 잘 믿지 않고 운에 대해 잘 받아들이지 않았지만 책을 읽고 나서 운이 얼마나 우리 삶에 많은 영향을 주고 중요한지 알게 되면서 운을 다시 생각해 보고 운을 끌어들이는 삶을 살도록 노력하게 되면서 더욱 삶의 중요한 부분을 이해하고 운을 제대로 파악할 수 있어 제 삶에 큰 영향을 주는 의미있는 시간이었습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우우리가 따라야 할 두 번째 원칙은 다음과 같ㅋ다.
'상황의 흐름이 가장 빠른 곳으로 이동하라.'
다양한 사람들과 변화무쌍하게 발생하는 일들로 우리 주변을 에워싸자. (-59-)
운이 따르는 성향의 사람들은 눈에 보이는 모든 사람을 알려고 한다. 부유한 사람과 가난한 사람,유명한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 사람들과 어울리길 좋아하는 사람과 사교적이지 않은 사람,심지어 괴팍한 사람까지도 알고 싶어 한다. 신속하고 심오하며 예측하지 못한 상황 변화를 가져오는 것이 운의 본질이기 때문이다. 그리고 이것이 커크 더글라스와 친구가 된 ,성공을 열망하던 젊은 여배우에게 일어난 일이었다.그녀에게 인생의 큰 기회가 찾아왔고 그 기회는 바콜을 할리우드로 이끌었다. 그리고 마침내 그녀는 더글러스에게 영화 산업으로 통하는 문을 열어줄 수 있었다. 커크 더글러스는 1940년 말에 그녀를 따라 스타덤에 올랐다. 그녀의 행운이 그에게도 행운의 형태로 옮겨진 셈이다. (-63-)
삶과 죽음의 순간에 살아남을 때 우리는 운이 좋았다고 말한다. 어떤 예기치 않은 사고가 발생할 때,일촉즉발로 그 사고를 피한 경우이다. 삼풍백화점 붕괴, 세월호 참사, 일본 쓰나미가 바로 그런 예이며, 인간의 직감이 운을 불러 일으킬 때가 있다.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서, 운이 필요하며, 기회를 잡기 윟패서 운이 꼭 필요하다. 그리고 운은 시간과 장소, 상황과 사람에 따라서 좌우될 때가 있다. 번개를 세번 맞아도 살아암을 수 있느 사람과 한번 스쳐 지나가도 사망하는 것도 운에 결정된다.
나에게 어떤 역량이 있어도 운이 작동하지 않는다면 , 큰 뜻을 펼치지 못할 때가 있다. 저자가 책에서 다양한 사람에게 관심 가지고, 사교적인 활동을 해야 한다고 강조하는 이유는 나의 인간관계가 나의 운이 될 수 있고, 나의 미래를 결정하기 때문이다. 사람과 잘 어울리고 ,친분을 맺으면서, 매력 있는 사람, 서로의 매너를 갖출 때, 운이 내 앞에 다다르게 되고, 나의 삶은 평온해질 수 있다. 삶의 본질에서, 행운이 좌우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요소가 될 수 있고, 비슷한 역량을 가지고 있다고 하더라도, 그 결과가 다른 이유, 인생이 달라지는 이유는 운이 우리 삶을 결정하고 있기 때문이다.힘겨운 상황을 바꿔 나갈 수 있는 것도 운에 있으며, 남들이 보지 못하는 것을 발견할 수 있을 때, 그 사람에게 행운이 찾아올 수 있다. 남다른 안목과 통찰력을 강조하는 이유는 여기에 있으며, 운의 시그널을 이해하고, 실천하는 이는 자신의 삶의 변화를 적극 만들어 낼 수 있다.
많은 노력을 했지만 그만큼의 성과가 나타나지 않아 정말 운이 없는것인지 신은 정말 내편이 아닌지 궁금해지곤 한다.
때론 사람들은 운이 좋았다,운이 없었다로 성과에 대한 결론을 내리기도 한다.
저자는 만나온 사람들을 통해 찾아낸 행운을 불러오는 13가지 법칙을 소개해준다.
정말 운이 존재하는것일까? 운의 존재를 부정하는것이 아닌 존재에 신경을 쓰지않았다.
잘되는 내 노력이지만 잘 안되었을때는 믿지도 않던 운에 결과를 넘겨버린다.
정말 운이 행운의 여신이 되어 내게 다가오게 만들수 있을까?
저자가 소개해주는 13가지 법칙 중 절반만 실천을 해본다면 바뀔수 있다고 생각한다.
요즘들어 실천하고 있는것이 저자의 아홉번째 법칙인 입을 다물어라는 법칙과 네번째 장의 운의 흐름을 잘라내라는 것이다.
지금까지 잘 실천했던건 여덟번째 법칙인 최악의 경우를 분석하는것과 열한번째 법칙인 세상은 불공정함을 받아들이는것, 운의 흐름을 잘라내는 것이다.
총 13개 법칙 중 이제 몸에 익히고 있는게 4개, 다음으로 준비중인 건 직선이 아닌 지그재그의 삶을 사는것과 교훈이 되지 않는 경험을 인정하는것, 이것저것 시도하는것이다.
운이 행운의 여신으로 그리고 대운으로 향상 시킬수 있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이 책을 추천한다.
운은 계획대로 되는것은 아니다. 하지만 크건 작건 영향을 미치는건 맞다. 이 영향이 어떤 결과를 가져다줄지 방향은 우리의 손에 달려있다.
정말 궁금하지 않는가? 단 열세가지 법칙이 행운의 여신을 불러올수 있을지 말이다.
#운의시그널, #행운, #북스타그램, #자기계발서, #카시오페아출판사
서평- 운의 시그널
운7기3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운칠기삼運七技三
운이 7할이고 기가 3할이라는 말입니다. 운이 기보다 더 중요하다는 말이죠.
사람이 살아가면서 일어나는 모든 일의 성패는 운에 달려 있는 것이지 노력에 달려 있는 것이 아니라는 말이에요.
그만큼 우리는 살아가면서 운이 중요하다는 말입니다. 운의 시그널은 운에 대한 이야기가 담긴 책이에요.
부제는 내 안의 좋은 운을 깨우는 법입니다. 한국 서적은 아니고 막스 귄터라는 미국 사람이 쓴 책입니다. 관련 저서만 26권이라는 책이 있네요. 운과 돈 성공 뭐 이런 부류의 책을 집필했습니다. 13살부터 주식을 시작한 사람으로 소개하는데 진짜 일반적인 사람은 아니네요.
이 책은 투자의 최전선에서 엄청난 자산을 이룬 투자자~ 저자를 말하는 거겠죠. 막스귄터가 분석한 부와 성공으로 향하는 13가지 운의 시그널을 소개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책을 사서 읽어보시길 바라고 13가지의 제목만 소개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운과 계획을 구분하라
빠른 흐름을 잡아내라
영리하게 위험을 감수하라
운의 흐름을 잘라내라
운을 선택하라
직선이 아닌 지그재그 삶을 살아라
건설적인 초자연주의를 기억하라
최악의 경우를 분석하라
입을 다물어라
교훈이 되지 않는 경험을 인정하라
세상은 불공정함을 받아들여라
이것저것 시도하라
운명의 짝을 찾아라
위 13가지는 운을 일생일대의 대운으로 만드는 인생 법칙입니다.
저는 공감이 가는 것이 12번째 법칙인 이것저것 시도하라! 이 부분이네요. 이것저것 포기하지 말고 계속 시도하다 보면 여러 가지 상황에서 운이 찾아옵니다. 이 책은 13가지 중에서 반 정도인 6~7개만 실천해도 여러 영역에서 승자가 될 수 있다고 말합니다.
불운과 행운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전합니다.
부정적인 사람들이 읽으면 뭔가 생각의 전환이 될 수 있습니다.
이 책 한 권이 이 글을 읽고 있는 당신의 삶에 큰 터닝포인트가 되는 운이 되기를 소망합니다. 이 글을 읽고 이제 당신은 운이 좋아집니다. 엄청나게 달라진 삶을 살아갑니다. 모든 것이 뜻대로 이루어집니다. 이제 당신은 부자가 됩니다. 돈에 쪼들려 사는 것이 아니라 돈에 쥐락펴락하는 사람이 됩니다. 당신은 이제 모든 좋은 운을 다 가져갑니다.
이 글이 당신의 운에 시작이 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운을 믿느냐?’라는 질문에 대부분의 사람들은 미신이라고 믿지 않는다고 하네요. 그렇지만 펙트를 체크해보면 세상에는 운이 많은 영향을 미친다고 합니다. 이 책은 그런 운을 끌어다니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었습니다. 1000명 이상의 성인들의 삶을 연구해서 대운을 끌어다니는 사람과 불운을 끌어다니는 사람의 특징을 살펴봤는데요. 그 결과 13가지 법칙을 찾았다고 합니다.
대운이 찾아오시길 바라는 사람이 훨씬 많을 것 같아요. 그렇다면 먼저 실천해야 할 것은 ‘운’이 많은 것을 좌우하며, ‘운’을 이용해 무언가를 하고 싶다는 믿음이 있어야 한다고 합니다. 이 믿음을 기본적으로 갖고 책 속에 나와 있는 13가지 법칙을 습관화해야 한다고 하네요. 대운이 나에게 따라오기만 한다면야 이 법칙을 따라하지 못할 이유는 없는 것 같아요. 책을 펼치면 이렇게 대운을 끌어당기는 운의 시그널이라는 열쇠모양의 책갈피가 들어있었어요. 이 책갈피와 함께 책 한 장 한 장 읽는 기분이 남다릅니다. 대운이 들어올 것 같아요.
13가지 법칙 중에서 9번째 법칙은 “입을 다물어라”입니다. 개인적으로 매우 특이하다고 생각했어요. 대운이 들어오려면 여러 사람에게 내 목표를 이야기하고 다녀야 할 것 같은데... 지금은 맞고 내일에는 틀린 말이 될 수 있으니 오히려 말을 아끼는 습관이 대운이 들어오게 하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생각보다 대운이 들어올 법칙은 기존의 상식을 깨는 내용도 꽤 있어서 책을 읽는 내내 신선하게 느껴졌습니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운의시그널 #카시오페아 #막스귄터 #자기계발 #처세술 #삶의자세 #양소하 #내안의좋은운을깨우는법 #컬처블룸 #컬처블룸리뷰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