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인터넷 전문은행

신무경 저/김지혜 감수 | 책들의 정원 | 2021년 12월 3일 리뷰 총점 0.0 (0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0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0건)
  •  eBook 한줄평 (0건)
분야
경제 경영 > 경제
파일정보
EPUB(DRM) 77.11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책 소개

  •  책의 일부 내용을 미리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

목차

저자 소개 (2명)

저 : 신무경
고려대 철학과를 졸업했다. 언론사에 입사해 금융부 기자로 일하며 금융이 IT를 만났을 때 벌어진 한국 금융 산업의 지형 변화를 현장에서 목격했다. 이종 간의 만남은 이른바 핀테크의 종합체, 인터넷 전문은행의 탄생으로 이어졌다. 이때 기존에 없던 새로운 금융업의 탄생을 기록으로 남기고자 《인터넷 전문은행》을 출간했다. 현재는 산업부에서 네이버, 카카오 등 IT 기업을 출입하고 있다. IT 산업은 인공지능, 빅데이터, 클라우드, 사물인터넷이라는 다양한 이름으로 금융뿐 아니라 모든 산업에 영향을 미치는 중이다I. T에 대한 이해 없이 급변하는 경영 환경 속에서 사업을 영위하기란 어려운... 고려대 철학과를 졸업했다. 언론사에 입사해 금융부 기자로 일하며 금융이 IT를 만났을 때 벌어진 한국 금융 산업의 지형 변화를 현장에서 목격했다. 이종 간의 만남은 이른바 핀테크의 종합체, 인터넷 전문은행의 탄생으로 이어졌다. 이때 기존에 없던 새로운 금융업의 탄생을 기록으로 남기고자 《인터넷 전문은행》을 출간했다. 현재는 산업부에서 네이버, 카카오 등 IT 기업을 출입하고 있다. IT 산업은 인공지능, 빅데이터, 클라우드, 사물인터넷이라는 다양한 이름으로 금융뿐 아니라 모든 산업에 영향을 미치는 중이다I. T에 대한 이해 없이 급변하는 경영 환경 속에서 사업을 영위하기란 어려운 시대가 된 것이다. 그렇다면 대한민국에서 IT 산업의 선봉에 서 있는 네이버는 어떻게 일할까. 네이버를 참고한다면 비즈니스가 한결 쉬워지지 않을까. 그들을 들여다보면 급변하는 경영 환경 속에서 생존하기 위한 방정식을 짐작해볼 수 있지 않을까. 이런 물음들에 대한 답을 《네이버는 어떻게 일하는가》에 담았다. 동아일보와 네이버 합작법인인 인터비즈에서 1년간 몸담으며 직접 ‘네이버’스럽게 일한 경험을 살려 네이버와 네이버 사람들에 대한 이야기를 생생하게 보여주고 있다.
감수 : 김지혜
이화여대에서 독어독문학·언론정보학을 전공했다. 동국대 핀테크 융합산업 최고고위자과정을 수료하고 KAIST 문술미래전략대학원에서 석사과정을 마쳤다. 2013년 시작한 기자 생활 대부분을 경제·금융·산업 부서에서 뛰었고 현재는 대전MBC에서 일하고 있다. 최근 10년간 IT는 특정 분야뿐만 아니라 전 산업계의 공통 화두였고, IT 관점에서 기사를 쓰며 기업에 닥친 기회와 위기의 순간들을 포착할 수 있었다. 대형 포털사, 핀테크 업체 등에 종사하는 사람들과 밤낮없이 토론하고 조사했다. 사실을 독자에게 담담하게 전달하는 일, 거창하게는 역사를 기록하는 일에 마음이 끌려 기자를 업으... 이화여대에서 독어독문학·언론정보학을 전공했다. 동국대 핀테크 융합산업 최고고위자과정을 수료하고 KAIST 문술미래전략대학원에서 석사과정을 마쳤다.

2013년 시작한 기자 생활 대부분을 경제·금융·산업 부서에서 뛰었고 현재는 대전MBC에서 일하고 있다. 최근 10년간 IT는 특정 분야뿐만 아니라 전 산업계의 공통 화두였고, IT 관점에서 기사를 쓰며 기업에 닥친 기회와 위기의 순간들을 포착할 수 있었다. 대형 포털사, 핀테크 업체 등에 종사하는 사람들과 밤낮없이 토론하고 조사했다. 사실을 독자에게 담담하게 전달하는 일, 거창하게는 역사를 기록하는 일에 마음이 끌려 기자를 업으로 삼았는데, 지금은 과거의 사실들에 기초해 미래를 상상하고 예측하는 일에 더 관심이 많아졌다. 딱딱하고 보수적인 금융에 인공지능이란 신기술이 융합되면서 생기는 의미 있는 변화를 포착해낸 《로보 파이낸스가 만드는 미래 금융 지도》와 불확실한 경제 상황을 뛰어넘을 10가지 디지털 전략을 담은 《디지털 트렌드 2023》을 썼다.

한줄평 (0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