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번째 구매한 책입니다! 가식없이~ 유트브를 찍으시는데 책에도 역시 그대로의 마음이 담긴듯합니다! 맛블리님의 책은 그 식단들을 쉽게 구성할 수 있고 각종 배달음식과 비슷한 모냥의 클린 식단의 메뉴들을 구성해놔서~ 메뉴를 짤때~ ^^ 좋게해줍니다! ^^
요즘 반찬가게들이 많고~ 이래저래 밀키트며 배달음식도 많은데 그 안에서 식단을 구성해서~ 그대로 만들어서 먹기란 쉽지 않은 시대를 살고 있지요~ ^^ 하지만 몸은 계속 상해간다는 아이러니 속에 있는데~ 저도 그중 1인, 그래서 여러권의 식단책을 가지고 있는데 이 책은~꾸미지 않은 책이라 좋습니다! ^^ (얼마나 먹어야 할지도 사실 식단의 중요한 포인트인데 제가 몇번 해본 결과~ 그냥 자기가 알아서 조절하는거더라구요 어떻게? 배가 부르면 그만 먹게 될수 있게~ )
메뉴들로 계속 keep going 해보려구 합니다! ^^
메뉴,도 좋고 메뉴다양성이 좋고~ ^^ 무엇보다 유쾌해서 좋습니다!
약?스포주의. 맛불리 작가의 한 달 반 만에 9kg 감량 운동 없는 맛불리 다이어트 작품 리뷰입니다. 저탄수화물 식단을 찾다가 우연히 유튜브를 알게 되서 몇 레시피를 따라하다가 책도 궁금해서 사봤습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저탄수식단...정확히 말하자면 저당질식단과 관련된 식이요법 레시피책이라고 할 수 있네요. 4개월~6개월 정도 식단 계획하는데 유용한 도움을 받았지만 100퍼센트 따라하는 건 개인적으로 비추합니다... 특히 아침 굶는 것. 건강검진하다가 쓰러지고 나서는 걍 저녁정도만 레시피 참고합니다.
어느 분의 다이어트 후기를 봤는데 맛불리 작가님의 이 책이 큰 도움이 되었다 해서 따라 보게 되었습니다.
덕분에 식재료 및 양념류를 고를 때에도 어떤 것을 기준으로 골라야 하는지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카놀라유가 마냥 좋은 것만은 아니라는걸 알고 있었지만, 정확하게 "왜" 다른 종류를 골라야 하는지는 몰랐었는데요. 작가님이 첨부한 도표 등으로 재료부터 좋은 걸 골라야한다는걸 확실하게 알게 되었습니다.
몸에 좋으면 맛이 없다는 편견을 깨주셔서 감사합니다.
작가님 레시피 그대로 만들어봤는데, 정말 맛있고 든든한 한 끼를 먹을 수 있었어요.
아 그리고 다이어트식이라 해서 간단하기만 할 거라 생각하면 안되겠습니다.
재료와 만드는 방식만 다이어트식이지, 어찌보면 "요리책"인만큼 간단한 내용들만 실리진 않았습니다. 정성과 시간을 들여서 만들어야 하는 레시피도 꽤 많았고요.
그래서 아직 시도도 못해본 레시피도 생각보다 많지만,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다이어트 레시피를 만든 맛불리님께 감사드립니다.
유튭에서 맛불리 영상을 접한적이 있는데
약간 다이어터들에게 너무 좋은 저탄고지를 위한 레시피가 너무 좋은데 문제는 이걸 따라하려면 다시 영상찾아 들어가야 하는 것!
그러다 폰을 들고 레시피 검색말고 다른 걸 하고 있는 내 모습을 발견하고는.....아 뭐할려고 했더라???
암튼 이러던 중 맛불리가 낸 책을 발견!!!(내돈내산)
일단 간단하게 목차랑 내용들을 훑어본다
레시피 이전에 맛불리 다이어트 설명과 재료선택 가이드 등으로 시작을 한다.
그 이후엔 주제별로 회사에 가져갈 수 있는 평일 점심 식단의 5일치 밀프렙이 있고
정말 요리라는게 귀찮은 날 활용할 간단한 메뉴들도 있다
그리고 진짜 맛있어보이는 메뉴가 많고
보통 칼로리가 괜찮은지 걱정되는 메뉴들도 쌉가능!
그리고 간식타임을 위한 메뉴까지!!? 맛불리의 추천 간식 11도 매우 기대된다.
배달음식이 필요할 때 (나트륨이 꽂히는 그순간을 위한 ) 찌개메뉴도 준비되어 있다
고럼 한번 책한번 조금씩 살펴보겠다
일단 지방에 대한 일목요연한 설명이 되어있어서 좋았다 유툽에서 봤지만 왜 코코넛오일 등을 사용하는지 글로 정리되어 있는것이 맘에 든다
그리고 밥심으로 살아가는 한국인들을 위한 두부밥, 곤약밥, 양배추밥 등등 다이어터를 위한 밥 솔루션이 다양하게 제시된다
밥 말고도 면도 다양하게 제시하고 있어서 밀가루에 좌절하는 우리에게 현실적인 제안을 해준다
강된장비빔밥과 마약장조림밥
강된장비빔밥
일단 내가 좋아하는 음식을 위주로 찍어봄!
요렇게 왼편엔 사진과 재료들이 소개되고 오른편엔 상세 단계별 레시피 설명들이 과정사진과 함께 들어가 있다
닭껍질튀김
그리고 이 책에 있을거라고 기대하지 않았던 닭껍질튀김 레시피!! 책에는 QR코드도 있어서 동영상으로 바로 보는것도 가능하다
그리고 다이어터에게 닭껍질 튀김은 간식 안주가 아니라 식사로 먹는거니,,,명심하는 걸로
내가 좋아하는 언제나 우리집에 있는 스리라차소스를 이용한 메뉴도 나온다!
떡볶이라구요? 떡볶이가 다이어터가 가능한건가? 사실 제목은 떡볶이지만 떡이 안들어간다. 대신 스트링치즈가 떡의 식감을 대체한 것!
그래도 이정도면 너무 훌륭하잖아!!
레시피를 보니 꿀팁들이 많다 사실 시금치는 흙이 많아서 정말 잘 씻고 조리해야 하는데 그렇것도 놓치지 않고 설명되어 있어서 좋다.
그리고 만든 시금치 페스토를 응용한 카나페까지 음식들이 연관되어 설명되어 있다는 것도 강점!
그리고 시금치 페스토 뿐 아니라 깻잎페스토까지 가능하다니,,, 향이 어떨지 모르겠으나 이렇게 토마토랑 같이 먹으면 색다를 것 같다.
맛불리가 추천하는 간식들도 허기질 때 유용한 아이템들로 가득하다.일단 조만간 냉장고를 털어 요리후기를 남겨 봐야겠다. 일단 떡볶이를 대체할 레시피가 있어서 대만족이다.
젊을때는 맘만 먹으면 몸무게가 고무줄 같이 줄어들었다 늘었다하더니.
나이 먹으면서 체중감량이 좀처럼 쉽지않다. 한끼를 굶든 운동을 하든 몸무게는 늘기만 한다.
나름 다이어트를 잘 한다고 생각했는데, 이젠 도저히 안되겠어서, 책을 구입해서,
음식으로 제대로 조절해야겠다 생각하고 결심했다.
책 내용이 컬러로 깔끔하게 나와있고, 만들기도 쉬운거 같고,
저탄고지 음식에, 거의 비슷한 재료로 중복이 되어있는 요리라 맘에 들었다.
재료가 너무 많으면 부담스럽고, 구입하기도 힘든데 너무 좋다.
거의 양배추는 빠지지 않는다.
그리고 몰랐던 다이어트 재료도 알게되어서 참 유익하다.
맛불리 라는 분을 나는 이 책을 찾으면서 처음으로 알게 되었다.
이미 유명한 크리에이터셨고, 따라해봤다는 사람들도 많은 분이어서
여러가지 저탄고지 관련 책 중에서도 눈에 들어왔으며,
목차 배열이나 메뉴들도 실용적인 느낌이 강해서 구매하게 되었다.
전자책이어도 가격이 꽤 나가서 끝까지 망설이기는 했지만, 결론적으로는 잘 구매한 듯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