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박스만 채우면 영어회화가 되는 BOX ENGLISH

50개 동사로 완성하는 마법의 영어회화

조이스 박 | 로그인 | 2021년 10월 26일 리뷰 총점 10.0 (14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11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3건)
  •  eBook 한줄평 (0건)
분야
국어 외국어 > 영어
파일정보
PDF(DRM) 3.64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박스만 채우면 영어회화가 되는 BOX ENGLISH

이 상품의 태그

책 소개

‘정리하기’, ‘말 만들기’, ‘대화 채우기’로 이어지는 3단계 학습
박스를 채우다 보면 어느새 귀가 열리고 입이 트인다!

이 책은 동사의 쓰임을 ‘박스 채우기’라는 재미있고 단계적인 과정을 통해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게 만든 회화 훈련서다. 동사가 포함된 기본 문장과 완결된 문장을 통해 동사의 쓰임을 익히는 1단계 ‘정리 BOX’, 1단계에서 학습한 동사의 쓰임을 바탕으로 박스를 채우는 2단계 ‘말 만들기 BOX’, 지금까지 배운 동사를 하나의 스토리로 익히는 3단계 ‘대화 채우기 BOX'로 효과적인 학습이 이루어지도록 구성했다.
영어는 동사 싸움! 그 자리에 어떤 동사가 쓰이는지만 알아도 문장의 반은 완성이다. 기본 동사 50개가 만들어내는 마법 같은 영어의 힘을 경험하라.
  •  책의 일부 내용을 미리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

목차

GROUP 01
01 break 정리 박스
02 get 1 정리 박스
03 ask 정리 박스
04 pick 정리 박스
05 come 1 정리 박스
대화 채우기 박스|메이시스 백화점에서 에릭을 만날 거야 / 에릭, 메이시스 백화점엔 절대로 가지 마!

GROUP 02
06 see 정리 박스
07 feel 정리 박스
08 go 2 정리 박스
09 drop 정리 박스
10 come 2 정리 박스
대화 채우기 박스|사랑과 우정 사이 / 에릭, 앨리의 선물을 사다

GROUP 03
11 put 1 정리 박스
12 take 1 정리 박스
13 hang 정리 박스
14 bring 정리 박스
15 hold 정리 박스
대화 채우기 박스|에릭에게 애인이 있다고? / 당신 바람둥이지?

GROUP 04
16 get 2 정리 박스
17 call 정리 박스
18 keep 정리 박스
19 let 정리 박스
20 work 정리 박스
대화 채우기 박스|여자들이란… / 메그를 어쩌면 좋지?

GROUP 05
21 do 정리 박스
22 knock 정리 박스
23 fall 정리 박스
24 cut 정리 박스
25 pull 정리 박스
대화 채우기 박스|너무해, 메그 / 에릭의 결단

GROUP 06
26 pay 정리 박스
27 give 정리 박스
28 carry 정리 박스
29 put 2 정리 박스
30 pass 정리 박스
대화 채우기 박스|당신을 포기할 수가 없어, 에릭 / 일도… 사랑도…

GROUP 07
31 look 1 정리 박스
32 leave 정리 박스
33 go 2 정리 박스
34 fill 정리 박스
35 make 정리 박스
대화 채우기 박스|네 앞날을 생각해, 메그

GROUP 08
36 take 2 정리 박스
37 have 정리 박스
38 set 정리 박스
39 run 1 정리 박스
40 hand 정리 박스
대화 채우기 박스|새로운 동료, 빌 / 프로젝트는 빌에게 넘겨

GROUP 09
41 send 정리 박스
42 fit 정리 박스
43 stand 정리 박스
44 stay 정리 박스
45 run 2 정리 박스
대화 채우기 박스|앨리는 모르는 일 / 빌을 믿을 수가 없어!

GROUP 10
46 turn 1 정리 박스
47 show 정리 박스
48 live 정리 박스
49 look 2 정리 박스
50 turn 2 정리 박스
대화 채우기 박스|앨리, 암스테르담 포럼에 가다 / 메그의 성공

상세 이미지

상세 이미지

저자 소개 (1명)

저 : 조이스 박 (박주영)
영어교육전문가, 챗GPT 교육서 베스트셀러 작가 대학들에서 다년간 교양영어 및 TOEIC/TESOL 강의를 하고, 직장인을 위한 영어강좌를 했다. [어린이 영어교육]에 관심을 가지게 된 계기는 유아용 영어교재를 집필하면서부터다. 유치원 교사들과 함께한 베타테스팅 과정에서 한국어가 모국어인 우리나라 아이들의 인지발달에 따른 영어교육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또한 다년간의 대학생/성인 영어교육 경험을 바탕으로, 왜 우리 대학생들이 수능 영어문제는 잘 맞추는데 영어 읽기 수준이 미국 초등 2~3학년 정도에 불과한지, 읽기는 하는데 의미를 파악 못 하는지, 그리고 왜 우리 영어... 영어교육전문가, 챗GPT 교육서 베스트셀러 작가

대학들에서 다년간 교양영어 및 TOEIC/TESOL 강의를 하고, 직장인을 위한 영어강좌를 했다.
[어린이 영어교육]에 관심을 가지게 된 계기는 유아용 영어교재를 집필하면서부터다. 유치원 교사들과 함께한 베타테스팅 과정에서 한국어가 모국어인 우리나라 아이들의 인지발달에 따른 영어교육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또한 다년간의 대학생/성인 영어교육 경험을 바탕으로, 왜 우리 대학생들이 수능 영어문제는 잘 맞추는데 영어 읽기 수준이 미국 초등 2~3학년 정도에 불과한지, 읽기는 하는데 의미를 파악 못 하는지, 그리고 왜 우리 영어교육이 고작 문제풀이식 수용적 지식에 머물러 스피킹과 라이팅이라는 표현적 지식으로 나아가지 못하는지에 대해 고민하며 연구를 계속해왔다.
동시에 교육업체의 컨설턴트로 일하며 40여 개 방과후학교 원어민 교사들의 영어수업 관찰 보고서를 쓰고 피드백 및 연수를 제공했으며, 교육청 위탁 교사연수 프로그램을 기획, 강의해 만족도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서강대 영어영문학 학사 및 석사. 영국 맨체스터대학교 TESOL 준석사, 한국외대 TESOL 박사 수료. 토익 강사 1세대(1994년부터 대기업 토익 강의)로 강의를 하다 영국으로 유학, 이후 인천대학교 등 여러 대학교에서 교양영어를 가르쳤다.
박사 과정 재학 시부터 서울시 교육청 및 경기도언어교육연수원 등에서 교사연수, 외대어학원 및 YBM 시사주니어, 금성 푸르넷 등에서 내부 강사 연수, YBM 원격교육원(교사연수기관) 및 이보영 테솔 아카데미에서 테솔 강의를 하고 있으며, 글로벌사이버대학교 평생 교육원에 영어 그림책 지도자 과정을 만들어서 강의 중이다.
저서로는 동화 에세이 『빨간 모자가 하고 싶은 말』, 영시 에세이 『내가 사랑한 시옷들』, 영어 학습서 『빨강머리 앤과 함께하는 영어』 등 10여 권과 영어학습동화 21권, 어린이를 위한 『처음 만나는 그리스 로마 신화』, 미국으로 번역 출간되는 공저 『페미니즘으로 다시 쓰는 옛이야기』 등이 있다. 역서로는 『행복의 나락』, 『2가지 언어에 능통한 아이로 키우기』, 『로버랜덤』, 『제3문화 아이들』, 『핀 캐스피언의 모험(근간)』 및 그림책 『달님이 보여준 세상』, 『나의 첫 번째 행성이야기』, 『작은 점 하나』 등이 있다.

작가, 번역가, 영어 교육가.
영어를 통해 세상을 발견하고 탐구하는 일을 좋아하고 이를 업으로 삼고 있다. 외국어라는 문을 통해 넓은 세상을 보는 것은 축복이라고 생각하며, 영어 전공자로 영국과 미국의 문화와 문학을 누리고 즐기는 기쁨을 나누고자 한다. 지은 책으로는 영시 에세이 『내가 사랑한 시옷들』, 영어 원서 에세이 『빨강 머리 앤이 하고 싶은 말』, 서구 동화 에세이 『빨간 모자가 하고 싶은 말, 영어 학습서 『하루10분 명문 낭독』, 『박스 잉글리시』 등이 있으며, 옮긴 책으로는 『행복의 나락』, 『달님이 보여준 세상』, 『그렇게 이 자리에 섰습니다』 등이 있다.

출판사 리뷰

50개 동사의 주요 쓰임에서 실제 대화까지 한 번에!
박스만 채우면 영어가 되는 신기한 영어가 온다

아무리 공부해도 쉽게 늘지 않고, 공부를 멈추면 금방 실력이 멀어지는 영어 공부. 많은 이유가 있겠지만 영어가 어렵게 느껴지는 이유 중에 하나는 동사의 쓰임을 제대로 모르기 때문이다. 그중에서도 동사에 관사, 전치사, 접속사 등이 결합되어 생기는 다양한 의미, 즉 구동사(phrasal verb)를 자유자재로 활용하지 못하기 때문에 많은 학습자들이 영어 공부에 한계를 느끼고 중간에 포기하고 만다.
이 책 『박스만 채우면 영어회화가 되는 BOX ENGLISH』는 머릿속에서 쉽게 만들어지지 않는 영어 문장과 동사의 쓰임을 ‘박스 채우기’라는 재미있고 단계적인 과정을 통해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게 만든 회화 훈련서다. 한마디로, 박스(box)라는 시각적 도구(visual tool)를 사용해 동사 전체를 아우르는 ‘의미 덩어리’를 만들어 이를 통해 영어 학습의 효율을 높여 주는 것이다. 학습자들은 이 과정에서 단어 외우고 시제 맞추느라 점점 흥미를 잃어가는 영어 공부가 아닌 자신도 모르게 귀가 열리고 입이 터지는 신기한 경험을 하게 된다.

정리하기, 말 만들기, 대화 채우기
체계적인 3단계 학습으로 영어가 쉬워진다!

이 책은 ‘정리하기’, ‘말 만들기’, ‘대화 채우기’의 3단계로 구성돼 있으며, 총 50개의 기본 동사가 등장한다. 먼저 1단계 ‘정리하기’에서는 자주 쓰이는 기본 동사를 박스에 담아 동사의 기본 의미와 예문을 보여주고 동의어를 함께 알려준다. 동사 자체가 가진 뜻은 물론 동사와 관사, 동사와 전치사, 동사와 접속사가 만나 어떻게 의미가 확장되는지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예를 들어 ‘put’이라는 동사는 ‘놓다’, ‘넣다’라는 뜻으로 쓰인다. 그런데 여기에 전치사나 부사가 붙으면 의미가 확장되어 다양한 표현으로 쓰인다. 이렇게 여러 개의 단어가 모여 하나의 의미덩어리를 이룰 때 ‘부분의 합’이 가진 뜻이 ‘전체’의 뜻과 같지 않은 바로 이 지점에서 영어가 어려워진다. 이 책은 이 지점을 포착하여 하나의 동사가 만들 수 있는 다양한 쓰임과 의미를 보여준다.
2단계 ‘말 만들기’에서는 1단계에서 학습한 동사의 쓰임을 바탕으로 박스를 채우는 미션을 수행하면서 문장을 완성한다. 무작정 외우는 것이 아니라 3단으로 이루어진 계단을 한 단계씩 밟아나가는 과정을 경험하며 학습자들은 문장이 완성되는 희열을 맛보게 될 것이다.
마지막 3단계 ‘대화 채우기’에서는 지금까지 나온 동사를 활용해 대화를 완성한다. 매그, 앨리, 에릭 세 명의 주인공이 만들어내는 스토리, 그리고 마지막에 드러나는 반전까지 흥미진진한 결말을 기대해도 좋다.

영어는 동사 싸움이다
박스만 채우면 회화가 되는 마법 같은 순간을 경험하라!

영어는 동사 싸움이다. 동사만 제대로 알아도 회화에 대한 두려움이 줄어들고 실력이 확 늘기 때문이다. 이런 이유에서 저자 조이스 박은 “영어라는 언어는 장점과 단점이 확실한 언어”라고 말한다. 다른 언어에 비해 규칙성이 떨어져서 학습하기가 더 힘든 것은 단점이지만 이 때문에 다른 문화의 언어와 개념을 받아들이는 포용력을 발휘하는 것은 영어가 가진 장점이기 때문이다. 이 책은 그 장점을 효과적으로 살려냈다.
쉽고 재밌다고 말하지 않는 영어 책은 없다. 하지만 실전에 돌입해 보면 쉬운 책은 거의 없고 재미없는 책도 수두룩하다. 그만큼 영어는 기본이 되어 있어야 하고, 그래야 하루라도 더 의지를 가지고 공부할 수 있다. 이 책 『박스만 채우면 영어회화가 되는 BOX ENGLISH』는 기본에 충실하다. 동사 50개가 만들어내는 표현만 확실히 이해하면 자연스럽게 머릿속에서 문장이 만들어진다. ‘BOX ENGLISH’라는 제목처럼 이 책을 통해 자연스럽게 영어 문장이 완성되고 회화가 되는 마법의 순간을 맞이하길 기대한다.

회원 리뷰 (11건)

한줄평 (3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