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자 소개(5명)

이전

저 : 김유철 만든이 코멘트 보이기/감추기

  저 : 김유철
관심작가 알림신청

작가 한마디

골방이더라도 조그마한 방이 있고, 거기서 글을 쓸 수 있다면 좋은 거예요. 제가 잘할 수 있는 게 글쓰기이고, 글 쓸 때가 제일 가치가 있다고 느껴지고, 글을 쓰면서 제가 많이 변하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도 제가 쓸 수 있을 때까지 계속 쓰고 싶어요.

부산에서 태어났다. 2002년 스포츠서울과 바로북에서 주관하는 1회 한국인터넷문학상에 장편 추리소설로 대상을 탔다. 2007년 1회 황금펜상을 수상했고 2009년 [부산일보] 신춘문예 중편 해양소설 부문에, 2010년 제15회 문학동네작가상을 수상하며 본격적으로 소설을 쓰기 시작했다. 쓴 책으로 장편소설 『오시리스의 반지』, 『사라다 햄버튼의 겨울』 등이 있으며 「국선변호사 그해 여름」, 「탐닉」, 「암살」, 「메이데이」, 「미츠코에 관한 추억」, 「연인」 등의 중단편 소설을 발표했다. 『괴이한 미스터리 : 저주 편』에 「장롱」을 수록했다. 영화와 고양이를 좋아하고 음주를 즐기며 지루하지 않은 삶을 살려고 노력 중이다.

크레마클럽에서 볼 수 있는 작가의 다른 책

한국추리문학상 황금펜상 수상작품집
황세연,김유철,박하익,송시우,조동신,홍성호,공민철,한이,정가일 저
한국추리문학상 황금펜상 수상작품집 이동

저 : 배명은 만든이 코멘트 보이기/감추기

  저 : 배명은
관심작가 알림신청
『단편들, 한국 공포문학의 밤』, 『귀신이 오는 밤』, 『우리가 다른 귀신을 불러오나니』, 『데들리 러블리』, 『앨리스 앤솔로지: 이상한 나라 이야기』, 『어느 노동자의 모험』 등 여러 단편집 참여. 개인 단편집 전자책 『폭풍의 집』 출간.

2019년 서울시나리오스쿨 수업에서 김지영 감독님이 “자신이 잘 아는 이야기를 써야 한다”라며 직업을 물으셨고, 한의원 간호조무사임을 얼결에 밝혔다. “그러면 한의원을 배경으로 써! 대신 다른 쓰고픈 걸 마음껏 써라!”라는 감독님의 말에 ‘좋아. 귀신이 등장하는 이야기를 잔뜩 쓸 테야!’라고 마음먹고 글을 썼다. 이렇게 『수상한 한의원』이 태어났다.

크레마클럽에서 볼 수 있는 작가의 다른 책

디어, 썸머
천지윤,배명은,최하나,정재희 저
디어, 썸머 이동
우리가 다른 귀신을 불러오나니
김이삭 등저
우리가 다른 귀신을 불러오나니 이동
장르의 장르
왼손,배명은,전건우,임태운,김초엽,윤여경,정이안 공저
장르의 장르 이동

저 : 홍지운 만든이 코멘트 보이기/감추기

  저 : 홍지운
관심작가 알림신청
홍석인, dcdc
영화배우 김꽃비의 팬, SF 작가. 본명 홍석인. 오랫동안 필명 dcdc로 활동해왔다. 『무안만용 가르바니온』으로 제2회 SF어워드 장편 부문 대상을 수상하였으며, 『구미베어 살인사건』과 『월간주폭초인전』 등의 단편집을 여러 권 냈다. ‘덴마 어나더 에피소드 시리즈’ 『물리적 오류 발생 보고서』, 『별을 수확하는 자들』, 『무간도 가이아의 성소』를 쓰기도 했다. 『근방에 히어로가 너무 많사오니』, 『우리가 먼저 가볼게요』, 『이웃집 슈퍼히어로』, 『냉면』 등 다수의 앤솔로지에 작품을 실었다. 현재 청강문화산업대학교에서 만화컨텐츠스쿨 교수로 재직 중이다.

크레마클럽에서 볼 수 있는 작가의 다른 책

시나리오 레시피
홍지운 저
시나리오 레시피 이동
일곱 번째 달 일곱 번째 밤
켄 리우,왕콴유,홍지운,남유하,남세오 등저/박산호,이홍이 공역/람한 그림
일곱 번째 달 일곱 번째 밤 이동
악의와 공포의 용은 익히 아는 자여라
홍지훈 저
악의와 공포의 용은 익히 아는 자여라 이동
월면도시 PART 1
김동식,김선민,김창규,정명섭,최지혜,홍지운 공저
월면도시 PART 1 이동
호랑공주의 우아하고 파괴적인 성인식
홍지운 저
호랑공주의 우아하고 파괴적인 성인식 이동
냉면
곽재식,김유리,범유진,전건우,dcdc 공저
냉면 이동

저 : 정세호 만든이 코멘트 보이기/감추기

  저 : 정세호
관심작가 알림신청
황금가지의 『한국 공포문학 단편선-돼지가면 놀이』에 「낚시터」를 수록하고 웹진 [크로스로드]에 「연을 날리는 시간」을 게재했다.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주최과학 및 액션 소재 단편소설 공모전 최우수상을 수상한 「지하실의 여신들」은 황금가지의 『대전!-과학 액션 융합 스토리 단편집』에 수록되었으며, 제1회 ‘SF어워드 단편소설 부문’ 후보작에 선정되었다. 이후 『조커가 사는 집』에 타 후보작들과 함께 동 단편이 재수록되었다. 『괴이, 도시』에 「거미집」, 『편의점』에 「마지막 퇴근은 손님들과 함께」를 수록했다. 『괴이한 미스터리 : 저주 편』에 「그림자의 정면」을 수록했다.

크레마클럽에서 볼 수 있는 작가의 다른 책

편의점
유기농볼셰비키,류연웅,이아람,정세호,이산화 공저
편의점 이동

저 : 한새마 만든이 코멘트 보이기/감추기

  저 : 한새마
관심작가 알림신청
대구 계명대 문예창작학과 졸업. 아이 넷을 키우며 늦깎이로 등단한 다둥이 엄마. 2019년 [계간 미스터리] 여름호 「엄마, 시체를 부탁해」로 신인상을 수상하고, 2019년 『죽은 엄마』로 엘릭시르 미스터리 대상 단편 부문 대상을 수상. 『괴이한 미스터리 저주편』에 「낮달」 수록. 『여름의 시간』에 표제작 「여름의 시간」 수록. 『2035 SF 미스터리』에 「위협으로부터 보호 되었습니다」 수록. 2021년 한국추리문학상 황금펜상 최종심에 오른 「어떤 자살」로 『2021 황금펜상 수상작품집』에 수록. 그 외 다수의 작품 집필.

크레마클럽에서 볼 수 있는 작가의 다른 책

한국추리문학상 황금펜상 수상작품집 : 2021 제15회
한이,홍정기,홍성호,한새마,황세연,류성희,장우석 공저
한국추리문학상 황금펜상 수상작품집 : 2021 제15회 이동
여름의 시간
한새마,김재희,류성희,홍선주,사마란,황세연,홍성호 공저
여름의 시간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