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코로나 시대 교사 분투기

이보경 | 양철북 | 2020년 12월 11일 리뷰 총점 8.8 (6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4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2건)
  •  eBook 한줄평 (0건)
분야
사회 정치 > 교육/환경
파일정보
EPUB(DRM) 62.34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카드뉴스로 보는 책

책 소개

목차

저자 소개 (1명)

저 : 이보경
교직경력 28년. 수석교사는 11년째. 경인교대, 연세대 교육대학원, 홍익대대학원. 현재 경기도 원흥초등학교 수석교사. 이화여자대학교 사범대학 겸임교수. 경인교육대학교를 나와 초등교사로 발령받아 어느덧 교직경력 28년 차 교사가 되었다. 그 사이 상담 교육 석사 및 박사과정을 마쳤고, 보호관찰소에서 4년간 비행 청소년을 상담했다. 생활교육의 중요성을 깨닫고 학교폭력 업무 담당 및 학교 현장에서 적응이 어려운 학생들을 위한 학교상담실 운영을 하고 있다. 2012년 교육과정 및 수업, 생활교육 컨설팅을 주 임무로 하는 수석교사가 되어 동료 교사들의 수업 및 생활교육 지원을 위해... 교직경력 28년. 수석교사는 11년째. 경인교대, 연세대 교육대학원, 홍익대대학원. 현재 경기도 원흥초등학교 수석교사. 이화여자대학교 사범대학 겸임교수.

경인교육대학교를 나와 초등교사로 발령받아 어느덧 교직경력 28년 차 교사가 되었다. 그 사이 상담 교육 석사 및 박사과정을 마쳤고, 보호관찰소에서 4년간 비행 청소년을 상담했다. 생활교육의 중요성을 깨닫고 학교폭력 업무 담당 및 학교 현장에서 적응이 어려운 학생들을 위한 학교상담실 운영을 하고 있다. 2012년 교육과정 및 수업, 생활교육 컨설팅을 주 임무로 하는 수석교사가 되어 동료 교사들의 수업 및 생활교육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아이들의 생활교육으로 날마다 씨름하는 담임교사는 아니지만, 한 발 떨어진 입장에서 학교를 조망하며 현상에 대해 성찰하기 위해 노력하고, 그 속에서 찾아낸 실마리들을 동료 교사들과 나누고자 노력한다. 인성교육도 그 노력 중 하나다. 해마다 논의되는 인성교육의 중요성이 한숨으로만 끝나는 것이 안타까워 고민하던 중, 학년별 인성교육을 기획하고 6년째 운영하고 있다.

두 아이의 엄마로서 교사와 학부모 역할에서 다양한 경험을 하고 고민해왔다. 이 과정에서 학급운영, 상담교육, 정서교육, 학교폭력 예방에 대한 관심이 깊어져 이와 관련된 『진짜 평범한 학급운영 이야기』, 『평화로운 학교 만들기』, 『초등 우리 아이 정서교육』, 『트라이앵글의 심리』, 『코로나 시대 교사 분투기』를 집필했다. 특히, ‘초등 학년별, 인성교육 시리즈’로 6학년 『MBTI 활동을 통해 사회 속 나의 역할을 생각하는 진로 수업』에 이어 5학년 『비폭력 대화로 마음을 위로하고 회복 탄력성을 키우는 치유 수업』, 4학년 『질문을 주고받으며 나와 친구의 미덕을 찾아내는 우정 수업』을 출간했다. 교육의 시작이며 마무리인 인성교육 실천을 통해 교육의 넓이와 깊이를 더해가는 ‘진정한 교사되기’를 꿈꾸고 있다.

출판사 리뷰

회원 리뷰 (4건)

한줄평 (2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