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세상에서 가장 재미있는 83가지 새 이야기

가와카미 가즈토,미카미 가쓰라,가와시마 다카요시 저/마쓰다 유카 그림/서수지 | 사람과나무사이 | 2020년 10월 8일 리뷰 총점 9.5 (50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31건)
  •  eBook 리뷰 (2건)
  •  종이책 한줄평 (5건)
  •  eBook 한줄평 (12건)
분야
자연과학 > 과학일반
파일정보
EPUB(DRM) 91.37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세상에서 가장 재미있는 83가지 새 이야기

카드뉴스로 보는 책

책 소개

  •  책의 일부 내용을 미리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

목차

상세 이미지

상세 이미지

저자 소개 (5명)

저 : 가와카미 가즈토 (川上和人)
1973년 오사카에서 태어나 도쿄대학 농학부 임학과를 졸업, 같은 대학 농학생명과학연구과 박사과정을 중퇴하였으나 어쨌든 박사는 취득하여 어엿한 농학박사. 현재는 국립연구개발법인 삼림종합연구소 주임연구원으로 오가사와라 제도에서 사는 조류의 보전과 관리를 위해 연구하고 있다. 화산 분출 중인 니시노시마가 조사지역 중 한 군데이며, 심지어 조사지역이 용암으로 인해 녹아 사라지는 등의 희귀한 체험을 끊임없이 겪고 있다. ‘화산의 여신님, 이제 이만하면 됐으니 적당히 좀 해주세요’라고 기도하고 있는, 어쨌든 조류학자다. 독특한 외모나 말투는 도저히 학자 같지 않다는 말을 자주 듣는다. ‘... 1973년 오사카에서 태어나 도쿄대학 농학부 임학과를 졸업, 같은 대학 농학생명과학연구과 박사과정을 중퇴하였으나 어쨌든 박사는 취득하여 어엿한 농학박사. 현재는 국립연구개발법인 삼림종합연구소 주임연구원으로 오가사와라 제도에서 사는 조류의 보전과 관리를 위해 연구하고 있다. 화산 분출 중인 니시노시마가 조사지역 중 한 군데이며, 심지어 조사지역이 용암으로 인해 녹아 사라지는 등의 희귀한 체험을 끊임없이 겪고 있다. ‘화산의 여신님, 이제 이만하면 됐으니 적당히 좀 해주세요’라고 기도하고 있는, 어쨌든 조류학자다. 독특한 외모나 말투는 도저히 학자 같지 않다는 말을 자주 듣는다. ‘조류학자니까 분명 어려서부터 새를 좋아했겠죠?’라는 질문 역시 자주 듣지만, 어릴 때부터 벌레라면 질색했고, 우연히 대학의 생물 동아리에 들어가기 전까지 ‘새’를 제대로 본 적도 없었다. 치킨 덕후. 현재 66자이므로 무한수에 지지 않도록 앞으로도 정진하고자 한다.

『조류학자, 무모하게도 공룡을 이야기하다』,『아름다운 새, 기묘한 새』,『태초에 섬에 진화가 있으시어』 등의 책으로 이미 눈썰미 밝은 독자들 사이에서는 말도 안 되게 웃기면서 기가 막히게 글을 잘 쓰는 조류학자로 소문이 났으며, 『조류학자라고 새를 다 좋아하는 건 아닙니다만』로 일약 (한 줌밖에 안 되지만) 조류학자계의 스타로 발돋움하였다.
저 : 미카미 가쓰라
규슈대학교대학원에서 십자매의 바람기에 관한 연구로 박사(이학) 학위를 취득했다. NPO 법인 ‘버드 리서치’ 연구원으로 활동했으며, 일본 야조회에서 발행하는 잡지 《Strix》 부편집장으로 일했다. 주요 저서로 『새의 행동 생태학』(분담 집필: 교토대학교 학술 출판회) 등이 있다. 규슈대학교대학원에서 십자매의 바람기에 관한 연구로 박사(이학) 학위를 취득했다. NPO 법인 ‘버드 리서치’ 연구원으로 활동했으며, 일본 야조회에서 발행하는 잡지 《Strix》 부편집장으로 일했다. 주요 저서로 『새의 행동 생태학』(분담 집필: 교토대학교 학술 출판회) 등이 있다.
저 : 가와시마 다카요시
책으로 자연의 재미를 전하고 싶어 생물과 자연과학을 전문으로 서적 기획 및 제작 업무를 하는 ‘스튜디오 포큐파인(STUDIO PORCUPINE)’을 열었다. 카메라맨으로 활약하며 서적을 집필하고 있다. 주요 저서로 『도쿄의 유명한 나무 탐방』 등이 있다. 책으로 자연의 재미를 전하고 싶어 생물과 자연과학을 전문으로 서적 기획 및 제작 업무를 하는 ‘스튜디오 포큐파인(STUDIO PORCUPINE)’을 열었다. 카메라맨으로 활약하며 서적을 집필하고 있다. 주요 저서로 『도쿄의 유명한 나무 탐방』 등이 있다.
그림 : 마쓰다 유카
시즈오카현 출신. 무사시노미술대학교 시각전달디자인학과를 졸업했다. 대학 재학 당시부터 조류의 생태에서 착안한 일러스트와 만화를 제작했다. 주요 저서로 『시조새짱』 『메추라기의 시간』 등이 있다. 시즈오카현 출신. 무사시노미술대학교 시각전달디자인학과를 졸업했다. 대학 재학 당시부터 조류의 생태에서 착안한 일러스트와 만화를 제작했다. 주요 저서로 『시조새짱』 『메추라기의 시간』 등이 있다.
역 : 서수지
대학에서 철학을 전공했지만 회사 생활에서 접한 일본어에 빠져들어 회사를 그만두고 본격적으로 일본어를 공부해 출판 번역의 길로 들어섰다. ‘나는 읽는다. 고로 존재한다!’를 삶의 모토로, 더 많은 책을 읽고 알리기 위해서 오늘도 열심히 책을 읽고 옮긴다. 옮긴 책으로 아동서 『단단한 마음 기르는 법』, 『초등 과학 실험 대백과』 「추리 사건 파일」 시리즈, 『세계사를 바꾼 10가지 약』, 『세계사를 바꾼 13가지 식물』, 『유럽 사상사 산책』, 『세계사를 결정짓는 7가지 힘』, 『부의 지도를 바꾼 돈의 세계사』, 『세상에서 제일 재미있는 63가지 심리실험 - 뇌과학편』, 『소수는 ... 대학에서 철학을 전공했지만 회사 생활에서 접한 일본어에 빠져들어 회사를 그만두고 본격적으로 일본어를 공부해 출판 번역의 길로 들어섰다. ‘나는 읽는다. 고로 존재한다!’를 삶의 모토로, 더 많은 책을 읽고 알리기 위해서 오늘도 열심히 책을 읽고 옮긴다. 옮긴 책으로 아동서 『단단한 마음 기르는 법』, 『초등 과학 실험 대백과』 「추리 사건 파일」 시리즈, 『세계사를 바꾼 10가지 약』, 『세계사를 바꾼 13가지 식물』, 『유럽 사상사 산책』, 『세계사를 결정짓는 7가지 힘』, 『부의 지도를 바꾼 돈의 세계사』, 『세상에서 제일 재미있는 63가지 심리실험 - 뇌과학편』, 『소수는 어떻게 사람을 매혹하는가?』 등의 인문 교양서와 『세상 끝의 아이들』, 『어쩌다 너랑 가족』 등의 소설이 있다.

출판사 리뷰

회원 리뷰 (33건)

한줄평 (17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