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결혼 전에 꼭 알아야 할 12가지

게리 채프먼 | 생명의말씀사 | 2010년 12월 10일 리뷰 총점 8.9 (8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1건)
  •  eBook 리뷰 (1건)
  •  종이책 한줄평 (4건)
  •  eBook 한줄평 (2건)
분야
종교 > 기독교
파일정보
EPUB(DRM) 10.21MB
지원기기
윈도우 iOS 안드로이드 기타

결혼 전에 꼭 알아야 할 12가지

책 소개

“사랑이 행복한 결혼생활을 보장하지는 않는다!”

많은 사람들이 서로 사랑하기 때문에 결혼한다. 그리고 그 사랑이 결혼생활 내내 지속될 거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머지않아 티격태격 싸우기 시작하고, 사랑과 행복은 저 멀리 날아가 버린다. 왜 그럴까? 사랑이 없어서가 아니라 준비가 부족하기 때문이다! “이 사람을 당신의 배우자로 맞이하겠습니까?”라는 주례자의 질문에 “네!”라고 대답하기 전 반드시 짚고 넘어가야 할 것들이 있다. 저자는 수십 년 동안 부부 상담 경험을 바탕으로 결혼 전에 알아야 할 12가지를 소개한다.


500만 부 베스트셀러 『5가지 사랑의 언어』의 저자,
세계적인 가정 사역자이자 결혼 문제 전문가인 ‘게리 채프먼’의
한 권으로 끝내는 알짜배기 결혼 준비 가이드!

결혼에 대한 결정만큼 각자의 삶에 더 깊은 영향을 미치는 것은 없다. 그럼에도 사람들은 행복한 결혼을 위한 준비를 제대로 하지 않고 결혼에 무작정 돌진하고 본다. 사실 많은 커플들이 결혼생활을 위한 계획보다는 결혼식에 대한 계획에 훨씬 더 신경을 많이 쓰는 것 같다. 결혼식은 단지 몇 시간 동안 지속되는 것이지만, 결혼생활은 평생 지속되는 것이라는 사실을 기억하라.
아직 진지하게 만나는 사람이 없거나 결혼을 계획하고 있지 않은 사람은 이 책에서 결혼으로 나아가게 하는 청사진을 발견하게 될 것이고, 아직 결혼을 결심하지 않은 커플에게는 결혼 결정에 도움을 줄 것이며, 약혼한 커플은 이 책을 통해 행복한 결혼생활에 꼭 필요한 기술을 배울 수 있을 것이다. 결혼에 최선을 다해 온전한 관심을 기울여 당신이 꿈꾸는 달콤한 결혼생활을 누리기를 바란다.


< 특 징>

■ 원만한 관계를 위한 ‘나눔으로 하나되기’
총 12장으로 구성된 이 책은 각 장의 주제에 대해 짚어 보고 나눌 수 있는 문제들이 있어, 결혼 후 모든 영역에서 관계가 원만할 수 있도록 이끈다.

■ 알찬 구성의 부록
총 세 부분으로 구성된 부록은 데이트 중인 커플을 위한 조언과 결혼 전 상대방과 나눠 봐야 할 질문들, 결혼생활과 관련된 성경 말씀과 부부를 위한 구체적인 기도제목이 수록되어 있어 결혼생활을 준비하는 데 있어서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목차

● 머리말 _결혼식보다는 결혼생활을 준비하라

01. 사랑이 행복한 결혼생활을 보장하지는 않는다
02. 사랑의 콩깍지는 머지않아 벗겨진다
03. 부전자전, 모전여전이란 말을 허투루 들어서는 안 된다
04. 갈등을 피할 수는 없지만 대비할 수는 있다
05. 사과하는 방법도 가지가지이다
06. 용서는 감정이 아니라 결단이다
07. 화장실은 저절로 깨끗해지지 않는다
08. 돈 사용 계획을 세워두면 싸움이 줄어든다
09. 성적 만족은 거저 주어지는 것이 아니다
10. 결혼은 둘이 아니라 가족과 하는 것이다
11. 그리스도인이라도 믿음의 색깔은 다르다
12. 성격 차이, 그리 만만한 것이 아니다

● 맺는 말 _보다 현실적인 시각으로
● 부록 1 _건강한 데이트 관계를 위해
● 부록 2 _결혼생활에 관한 성경 말씀
● 부록 3 _부부를 위한 기도제목

저자 소개 (1명)

저 : 게리 채프먼 (Gary Chapman)
작가 한마디 수많은 상황에서 우리는 배우자의 가족들에 대해 이런 저런 일로 짜증이 날 수 있다. 그러나 우리는 정말 싸워야 할 문제가 무엇인지 신중하게 선택해야 한다. 어떤 일들은 싸울 가치가 없고 어떤 일들은 확실히 싸울 일이 아니다. 우리의 친족들과 화목하기 위해서는 그들의 특이한 버릇을 존중하는 법을 배우는 것이 필수적이다. 실제로 이상하게 보이는 모든 문제들에 대해 싸운다면 남은 인생을 싸우는 데 허비하고 말 것이다. 그들은 우리의 적이 아니다. 우리와 친구가 되어야 할 사람들이다. 친근하면서도 노련한 상담가. 50년에 가까운 결혼생활과 40여 년의 결혼상담 경험을 바탕으로 쓴 『5가지 사랑의 언어』를 통해 전 세계 수많은 사람을 돕고 있다. 『5가지 사랑의 언어』는 1992년에 출간된 이후부터 줄곧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자리를 지키고 있으며, 40여 개 언어로도 번역 출간되었다. 또 이와 관련한 그의 강의는 200여 개 방송을 통해 미국 전역에 전달되고 있다. 휘튼대학교와 웨이크포레스트대학교에서 인류학을 공부했고 이후 사우스웨스턴침례신학대학원에서 박사 학위를 받았으며 노스캐롤라이나대학교와 듀크대학교에서 포스트닥터 과정을 마쳤다. 저서로 『5가지 사랑... 친근하면서도 노련한 상담가. 50년에 가까운 결혼생활과 40여 년의 결혼상담 경험을 바탕으로 쓴 『5가지 사랑의 언어』를 통해 전 세계 수많은 사람을 돕고 있다. 『5가지 사랑의 언어』는 1992년에 출간된 이후부터 줄곧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자리를 지키고 있으며, 40여 개 언어로도 번역 출간되었다. 또 이와 관련한 그의 강의는 200여 개 방송을 통해 미국 전역에 전달되고 있다. 휘튼대학교와 웨이크포레스트대학교에서 인류학을 공부했고 이후 사우스웨스턴침례신학대학원에서 박사 학위를 받았으며 노스캐롤라이나대학교와 듀크대학교에서 포스트닥터 과정을 마쳤다.

저서로 『5가지 사랑의 언어』, 『자녀의 5가지 사랑의 언어』, 『결혼 전에 꼭 알아야 할 12가지』, 『부모가 되기 전에 꼭 알아야 할 12가지』, 『십대를 위한 5가지 사랑의 언어』, 『싱글을 위한 5가지 사랑의 언어』, 『하나님의 5가지 사랑의 언어』, 『결혼생활의 사계절』, 『5가지 사과의 언어』, 『바라보고 기억하고 사랑하라』(생명의말씀사) 등이 있다.

출판사 리뷰

회원 리뷰 (2건)

한줄평 (6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