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2024 콘텐츠가 전부다

노가영 ,선우의성,이현지,주혜민 | 미래의창 | 2023년 11월 9일 리뷰 총점 8.5 (8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6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2건)
  •  eBook 한줄평 (0건)
분야
경제 경영 > 마케팅/세일즈
파일정보
EPUB(DRM) 69.19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카드뉴스로 보는 책

책 소개

  •  책의 일부 내용을 미리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

목차

상세 이미지

상세 이미지

저자 소개 (4명)

저 : 노가영
콘텐츠미디어 산업 전문가, 작가, 알파세대 부모 마크유튜버 ‘깔수’를 사랑하고 체스 선수인 초등학교 4학년 아들을 키우는 워킹맘이다. 육아는 회사 어린이집과 시터의 도움을 받았으며, 작가가 된 지금은 많은 시간을 아이와 보내는 중이다. 거창한 교육관은 없지만, 유연성과 관용을 최우선으로 한다. 5살 즈음 오른발, 왼발 서로 다른 컬러의 컨버스 스니커즈를 신고 외출하려는 아이를 내버려뒀으며, 10살까지 손등에 그림을 그리고 노는 버릇을 훈계하지 않았다. 혼자 노는 외동아이만의 노는 법일 테고, 이러한 어린 날의 자잘한 자유들이 모여 인간의 유연성으로 이어질 것이라는 믿음이 있... 콘텐츠미디어 산업 전문가, 작가, 알파세대 부모

마크유튜버 ‘깔수’를 사랑하고 체스 선수인 초등학교 4학년 아들을 키우는 워킹맘이다. 육아는 회사 어린이집과 시터의 도움을 받았으며, 작가가 된 지금은 많은 시간을 아이와 보내는 중이다. 거창한 교육관은 없지만, 유연성과 관용을 최우선으로 한다. 5살 즈음 오른발, 왼발 서로 다른 컬러의 컨버스 스니커즈를 신고 외출하려는 아이를 내버려뒀으며, 10살까지 손등에 그림을 그리고 노는 버릇을 훈계하지 않았다. 혼자 노는 외동아이만의 노는 법일 테고, 이러한 어린 날의 자잘한 자유들이 모여 인간의 유연성으로 이어질 것이라는 믿음이 있다. 결국, 유연성과 관용을 갖춘 아이들이 2030-2040 시대가 필요로 할 ‘융합형 미래인재’가 될 것이라 확신하기 때문이다. 다양한 AI융합서비스들과 공존하며 살아갈 첫 번째 인류, 알파세대를 IT미디어 전문가로서 분석하고 지금 알파세대와 소통해야 할 기업과 브랜드, 교육기관, 부모를 위해 《새로운 인류 알파세대》집필을 시작했다.
성균관대학교 경영학부에서 산업심리학을 전공하고, CJ엔터테인먼트(현, CJ ENM)와 CJ CGV에서 콘텐츠 투자·유통으로 미디어산업에 발을 내딛었다. 이후 20여 년간 KT, SK텔레콤에서 미디어 전략과 콘텐츠 투자를 하며 IPTV와 OTT 사업 전략 리더로 성장했다. 현재는 디지털콘텐츠와 글로벌 미디어산업에서 K콘텐츠를 분석하고 이를 대중과 소통하기 위해 강연, 유튜브, TV, 라디오 등 다양한 채널을 넘나들며 활동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는 2017년 《유튜브 온리》를 시작으로, 2019년부터 매해 출판되는 미디어 트렌드서 《콘텐츠가 전부다》 시리즈가 있다. 스트리밍 서비스가 일상이 된 시대에 본인의 미디어콘텐츠 전문성이 IT산업은 물론이고 급변하는 고객 소비행태와 함께하는 모든 브랜드 및 서비스에 도움이 될 것이라 믿는다.
저 : 선우의성
유튜브, 틱톡 기획·마케팅 전문가(前 SK텔레콤) 전 기업 유튜브 채널 담당, 약 500건 이상의 브랜디드 콘텐츠 협업, 디지털 캠페인을 통한 국내외 주요 광고제 수상 등 현업에서 다양한 유튜브, 틱톡 콘텐츠 기획 및 마케팅 관련 활동을 경험했다. 대학교 특강, 아웃스탠딩, 문토Munto 등 다양한 곳에서 강연을 진행하고 있으며, KOTRA 홍보 영상에 ‘대한민국 대표 콘텐츠 전문가’로 참여하기도 했다. 《디지털타임스》, 《한국일보》 등 언론사 인터뷰 및 주요 유튜브, 팟캐스트와 같은 다양한 채널을 넘나들며 유튜브, 틱톡 등 디지털 콘텐츠 전문가로서 활동하고 있다. 디지털 콘텐... 유튜브, 틱톡 기획·마케팅 전문가(前 SK텔레콤)
전 기업 유튜브 채널 담당, 약 500건 이상의 브랜디드 콘텐츠 협업, 디지털 캠페인을 통한 국내외 주요 광고제 수상 등 현업에서 다양한 유튜브, 틱톡 콘텐츠 기획 및 마케팅 관련 활동을 경험했다. 대학교 특강, 아웃스탠딩, 문토Munto 등 다양한 곳에서 강연을 진행하고 있으며, KOTRA 홍보 영상에 ‘대한민국 대표 콘텐츠 전문가’로 참여하기도 했다. 《디지털타임스》, 《한국일보》 등 언론사 인터뷰 및 주요 유튜브, 팟캐스트와 같은 다양한 채널을 넘나들며 유튜브, 틱톡 등 디지털 콘텐츠 전문가로서 활동하고 있다. 디지털 콘텐츠 전문가들이 모인 연구 모임 유크랩Youtube Creative Lab 대표를 맡으며 관련 연구를 이어가고 있다.
최근작으로는 《대박나는 숏폼 콘텐츠의 비밀》, 《끌리는 유튜브 성공법칙》이 있다. 공저로는 유튜브, OTT, 메타버스 등의 내용을 담은 《모바일 미래보고서 2020》, 《모바일 트렌드 2019》, 21명의 사회적 명사를 인터뷰해 문화체육관광부 우수 교양 도서에 선정된 《책 읽는 청춘에게》, 에세이 《어느날 문득》, 《가봤냐 동남아》 등이 있다.
저 : 이현지
유진투자증권 리서치 센터에서 미디어·엔터 분야를 담당하고 있다. 자타공인 ‘성덕 애널리스트’로서 관심과 애정에서 비롯된 디테일한 종목 분석이 강점이다. 변화하는 트렌드를 빠르게 캐치하기 위해 엔 터 산업 현장에서 다양한 서비스와 문화를 직접 경험하고자 노력하며, 이를 통해 완성된 생생한 분석 리포트로 시장과 활발하게 소통하고 있다. 광고 기획사, 드라마 제작사, 극장 사업자, 엔터 기획사 등 미디어·엔터 산업을 시작으로 메타버스 및 NFT 산업으로의 트렌드 변화와 시장 흐름에 대해 다년간 분석해왔다. KBS, 한국경제TV, 매일경제TV를 비롯한 각종 방송과 삼프로TV 등의 유튜브... 유진투자증권 리서치 센터에서 미디어·엔터 분야를 담당하고 있다. 자타공인 ‘성덕 애널리스트’로서 관심과 애정에서 비롯된 디테일한 종목 분석이 강점이다. 변화하는 트렌드를 빠르게 캐치하기 위해 엔 터 산업 현장에서 다양한 서비스와 문화를 직접 경험하고자 노력하며, 이를 통해 완성된 생생한 분석 리포트로 시장과 활발하게 소통하고 있다. 광고 기획사, 드라마 제작사, 극장 사업자, 엔터 기획사 등 미디어·엔터 산업을 시작으로 메타버스 및 NFT 산업으로의 트렌드 변화와 시장 흐름에 대해 다년간 분석해왔다. KBS, 한국경제TV, 매일경제TV를 비롯한 각종 방송과 삼프로TV 등의 유튜브 채널에 출연하며 많은 투자자들에게 엔터 산업에 대한 정보를 다각도로 전달하고 있다.
저 : 주혜민
더핑크퐁컴퍼니 사업개발 총괄이사 더핑크퐁컴퍼니의 고속 성장을 이끌고 있는 리더. 콘텐츠 기획자로 입사 후 사업개발팀으로 옮겨 IPTV VOD 및 음원 유통을 담당했고 이후 핑크퐁의 첫 해외 TV 방영, 극장 배급, 넷플릭스, 유튜브 오리지널 등 계약을 성사시키며 미디어 산업 전문성을 쌓아왔다. 중국, 일본, 말레이시아 등 7개국 이상의 해외 국가에서 브랜드 컬래버레이션 제휴, 아기상어 인도네시아 공연 진출 등 해외시장 개척에 기여했으며, 현재는 콘텐츠 기획부터 수익화 전략까지 미디어 콘텐츠와 해외 사업을 총괄하는 CBO다. 다년간 세계 최대 방송영상콘텐츠마켓 ‘밉컴MIPCOM... 더핑크퐁컴퍼니 사업개발 총괄이사
더핑크퐁컴퍼니의 고속 성장을 이끌고 있는 리더. 콘텐츠 기획자로 입사 후 사업개발팀으로 옮겨 IPTV VOD 및 음원 유통을 담당했고 이후 핑크퐁의 첫 해외 TV 방영, 극장 배급, 넷플릭스, 유튜브 오리지널 등 계약을 성사시키며 미디어 산업 전문성을 쌓아왔다. 중국, 일본, 말레이시아 등 7개국 이상의 해외 국가에서 브랜드 컬래버레이션 제휴, 아기상어 인도네시아 공연 진출 등 해외시장 개척에 기여했으며, 현재는 콘텐츠 기획부터 수익화 전략까지 미디어 콘텐츠와 해외 사업을 총괄하는 CBO다.
다년간 세계 최대 방송영상콘텐츠마켓 ‘밉컴MIPCOM’, 북미 최대 키즈 엔터테인먼트 마켓 ‘키즈스크린 서밋Kidscreen Summit’ 등에 참여하며 키즈 시장의 글로벌 인사이트를 기민하게 파악하고, 국내외 콘텐츠 파트너와의 협력을 강화하고 있다.

출판사 리뷰

회원 리뷰 (6건)

한줄평 (2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