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0년차 게임 개발

아마추어들의 게임 프로젝트 관리와 기획, 게임 디자인 이야기

주진영,김다훈,박소현,이재호 | 성안당 | 2021년 8월 26일 리뷰 총점 9.4 (20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16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1건)
  •  eBook 한줄평 (3건)
분야
IT 모바일 > 웹/컴퓨터 입문&활용
파일정보
PDF(DRM) 16.02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책 소개

  •  책의 일부 내용을 미리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

목차

상세 이미지

상세 이미지

저자 소개 (4명)

저 : 주진영
99년부터 게임 개발을 시작한 게임 디자이너. 운이 좋아서 게임 개발이 호황일 때 팀에 들어갔고, 운이 좋아서 대규모 프로젝트 팀의 일원으로 참여할 수 있었다. 그렇게 해서 리니지2(엔씨소프트), 블레이드앤 소울(엔씨소프트), 테라(블루홀 스튜디오) 등의 게임 개발에 참여했으며, 다양한 게임에 대한 개발을 시도하는 시기에 개발자였기에 퍼즐게임과 소셜게임, RPG 게임을 만들 수 있었고, 게임 플레이에 대해서 다양한 변화가 일어나던 시기였기에 테이블탑 보드게임과 웹게임, 온라인 게임, 모바일 게임 등을 만들 수 있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운이 좋게도 개발에 참여했던 많은 게임들이... 99년부터 게임 개발을 시작한 게임 디자이너.
운이 좋아서 게임 개발이 호황일 때 팀에 들어갔고, 운이 좋아서 대규모 프로젝트 팀의 일원으로 참여할 수 있었다. 그렇게 해서 리니지2(엔씨소프트), 블레이드앤 소울(엔씨소프트), 테라(블루홀 스튜디오) 등의 게임 개발에 참여했으며, 다양한 게임에 대한 개발을 시도하는 시기에 개발자였기에 퍼즐게임과 소셜게임, RPG 게임을 만들 수 있었고, 게임 플레이에 대해서 다양한 변화가 일어나던 시기였기에 테이블탑 보드게임과 웹게임, 온라인 게임, 모바일 게임 등을 만들 수 있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운이 좋게도 개발에 참여했던 많은 게임들이 상용화되었다.
게임 개발 환경이 발전하면서 게임을 구현하기 위해 필요한 기술 기반도 마련되었고, 멋진 그래픽도 표현할 수 있으니 이젠 게임 디자인이 발전해야 할 때라고 생각하고 게임을 즐겁게 플레이했던 이들이 좋은 게임을 만들기 위해 도전하기를 기대하고 있다.
저 : 김다훈
어릴 때부터 게임을 만들고 싶다는 꿈을 안고 청강문화산업대에 진학하여 게임 디자인에 대한 발판을 배웠다. 언젠가는 액션 게임의 대명사가 될 수 있는 게임을 만들고 싶다는 거창한 꿈을 갖고 현재는 스마일게이트에서 캐릭터 전투 디자인을 하고 있다. 어릴 때부터 게임을 만들고 싶다는 꿈을 안고 청강문화산업대에 진학하여 게임 디자인에 대한 발판을 배웠다. 언젠가는 액션 게임의 대명사가 될 수 있는 게임을 만들고 싶다는 거창한 꿈을 갖고 현재는 스마일게이트에서 캐릭터 전투 디자인을 하고 있다.
저 : 박소현
청강문화산업대에 진학하면서부터 게임 개발을 배우기 시작했다. 대학교 재학 중 개발한 프로젝트 <괴도앙팡>을 안드로이드 마켓에 출시했으며, 졸업 후 넥슨에서 <야생의 땅: 듀랑고>의 라이브 서비스에 참여하였고, 현재는 신규 프로젝트에서 새롭고 다양한 경험을 쌓고 있다. 청강문화산업대에 진학하면서부터 게임 개발을 배우기 시작했다. 대학교 재학 중 개발한 프로젝트 <괴도앙팡>을 안드로이드 마켓에 출시했으며, 졸업 후 넥슨에서 <야생의 땅: 듀랑고>의 라이브 서비스에 참여하였고, 현재는 신규 프로젝트에서 새롭고 다양한 경험을 쌓고 있다.
저 : 이재호
겜돌이로 살다가 게임학과에 지원하면서 개발자의 길로 들어왔다. 동아리에서 2회, 학교 수업으로 2회의 프로젝트를 참여하면서 대학 생활 내내 팀장으로서 게임을 개발하는 경험을 하는 꿈같은 지옥의 대학 생활을 보냈다. 현재는 에이스톰에서 액션 게임을 위한 캐릭터 디자인을 하고 있다. 겜돌이로 살다가 게임학과에 지원하면서 개발자의 길로 들어왔다. 동아리에서 2회, 학교 수업으로 2회의 프로젝트를 참여하면서 대학 생활 내내 팀장으로서 게임을 개발하는 경험을 하는 꿈같은 지옥의 대학 생활을 보냈다. 현재는 에이스톰에서 액션 게임을 위한 캐릭터 디자인을 하고 있다.

회원 리뷰 (16건)

한줄평 (4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