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뭘 해도 운이 따르는 사람들의 10가지 습관

돈과 사람을 끌어당기는 데일리 루틴

우에니시 아키라 저/박재영 | 센시오 | 2021년 7월 15일 리뷰 총점 9.2 (33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24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6건)
  •  eBook 한줄평 (3건)
분야
자기계발 > 성공학/경력관리
파일정보
EPUB(DRM) 29.18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뭘 해도 운이 따르는 사람들의 10가지 습관

이 상품의 태그

책 소개

“나도 운이 좋아지고 싶다!”

심리학 박사가 밝혀낸 평생 운이 따르는 사람들의 습관




유독 하는 일마다 잘 되는 사람이 있다. 이런 사람을 보면 “저 사람은 마치 운이 따라다니는 것 같다”는 말이 절로 나온다. 정말 ‘될놈될 안될안’(될 놈은 뭘 해도 잘되고, 안될 놈은 뭘 해도 안 된다)’이라는 말처럼 잘되는 사람은 운을 타고난 것일까? 운은 타고나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만들어가는 것’이라고 주장하는 책이 출간됐다. 심리학 박사인 저자는 ‘운이 좋아지는 방법’을 알아내기 위해 오랜 시간 운 좋은 사람들을 조사했고, 그 결과 일상 속 작은 습관이 운을 끌어당기고 있었다고 말한다. 일상에서 생각하고, 말하고, 사람을 만나는 등의 사소한 습관이 주변의 좋은 기운을 끌어당기고 이런 하루가 쌓여 운이 좋은 사람이 된다는 것이다. 『뭘 해도 운이 따르는 사람들의 10가지 습관』은 운이 따라다니는 사람들의 공통된 운 습관을 담은 책이다.



저자가 소개하는 운 습관은 거창하거나 어렵지 않다. 조금만 주의를 기울이고 노력하면 누구나 일상에 쉽게 적용할 수 있다. 한 가지 소개하자면, 저자는 ‘매일 나 자신에게 예쁜 말을 들려준다’고 한다. 안 좋은 상황이 벌어졌을 때 의식적으로라도 좋은 말을 하려고 노력하다 보면, 부정적인 생각의 고리를 끊어내고 마음속을 긍정적 에너지로 가득 채울 수 있다. 이는 과학적으로도 검증된 사실이다. 긍정적인 말을 하면 뇌에서 세로토닌, 옥시토신, 도파민 같은 기분을 좋게 하는 물질이 나오기 때문이다. 좋은 말을 함으로써 내 기분이 좋아지면 남에게도 좋은 말을 건넬 수 있고 이것이 주변의 운을 내게로 끌어당기는 트리거가 되는 것이다.



책은 이처럼 습관의 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는 구체적이고도 실용적인 방법을 말투, 생각, 행동, 인간관계, 꿈 등 10가지 일상의 주제 안에서 소개한다. 우선 이 책에 소개된 습관 중에서 가장 쉬워 보이는 습관 한 가지를 골라 해보길 바란다. 그리고 자신에게 생기는 변화를 느껴보길 바란다. 다른 습관을 하나씩 늘려가다 보면, 머지않아 당신도 ‘뭘 해도 잘되는 사람’이라는 소리를 듣게 될 것이다.



  •  책의 일부 내용을 미리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

목차

시작하며_ 운을 끌어당기세요, 운이 당신 곁에서 기다리고 있습니다

1장 운은 내가 결정하는 것이다
세상에 하나뿐인 가장 특별한 존재
부정적인 감정을 버리는 방법
지금 후회하고 있다면
하루에 한 번, 나 자신을 칭찬한다
단점도 다시 보면 장점이 된다
나는 나, 너는 너
거절에도 연습이 필요하다
싫은 사람을 떠올리는 데 단 1분도 낭비하지 마라
고민에 유통기한을 정해두자
내 안의 ‘위대한 나’ 찾기

2장 운이 좋은 척하면 운이 진짜 좋아진다
일단 믿는다
머릿속으로 긍정적인 내 모습을 반복해서 떠올린다
세상에 운이 나쁜 사람은 없다
작은 목표부터 차근차근
불운을 떠넘기지 않는다
믿는 대로 된다
Why not?
내가 이미 갖고 있는 것
남들이 뭐라고 말하든
열정이 습관이 될 수 있도록

3장 모든 말에 운의 씨앗이 숨어 있다
말 한마디 예쁘게 했을 뿐인데
분위기에 휩쓸려 험담에 동참하지 마라
대화의 시작은 가볍고 즐겁게
‘아’ 다르고 ‘어’ 다르고
안 좋은 건 듣지도 전하지도 마라
잘난 척은 인간관계의 독이다
사과에도 요령이 있다
주장은 부드럽게 의견은 당당하게
누구에게나 통하는 마법의 말
한 번 뱉은 말은 취소할 수 없다

4장 부정적인 생각은 찾아오는 운도 막는다
‘재수 없다’는 생각을 지운다
실패가 진짜 실패가 되지 않으려면
큰 시련 뒤에 숨은 의미
나쁜 일과 좋은 일은 손을 잡고 온다
원래 인생은 뜻대로 되지 않는다
지금 이대로도 좋다
완벽이라는 강박에서 벗어나면
반드시 해야 하는 일은 없다
어쩔 수 없는 문제도 있다
과거에 집착하느라 현재를 망치지 마라

5장 꿈이 있는 사람에게 운이 함께한다
바라면 이루어진다
꿈은 상상에서 시작된다
‘다시 태어나면 하고 싶은 일’을 지금 한다
꿈으로 가는 징검다리
꿈에 긍정적인 이미지를 덧칠한다
잠재의식도 꿈꾸게 한다
가장 이루고 싶은 꿈을 최우선으로 한다
꿈을 장르별로 나눈다
꿈에 한계를 두지 않는다
꿈을 이루었어도 인생은 계속된다

6장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일어나지 않는다
운이 좋아지고 싶으면, 일단 한다
‘한번 해볼까?’ 가벼운 마음으로
꿈을 만날 수 있는 장소를 찾아간다
‘왠지 끌리는 일’을 한다
기회는 기다리지 않는다
바쁘다는 말은 핑계다
때때로 행운은 하기 싫은 일 속에 숨어 있다
낯선 일을 즐긴다
매일 조금씩 끝까지 한다
혼자라도 좋아

7장 운은 사람을 타고 온다
호감도 스펙이다
사소한 약속일수록 사소하지 않게
상처주지 않는 다정한 거짓말
다른 사람의 시간을 아끼는 마음
감정을 그대로 분출하지 않는다
강약약강 말고 강강약약
양보는 미덕이다
나와 다른 가치관도 존중한다
싫어하는 사람에게도 좋은 점은 있다
입을 닫고 귀를 연다

8장 일상 속 작은 운을 발견한다
소소한 수다의 즐거움을 만끽한다
일상 속 작은 쉼의 중요성
나만의 장소를 만든다
나에게 맞는 건강법을 찾는다
휴일은 취미에 몰두한다
열심히 일한 나에게 상을 준다
청소로 마음을 정돈한다
나이 드는 것을 기꺼이 받아들인다
미래를 걱정하지 않는다
새로운 장소에 머문다

9장 남을 위하는 마음이 운이 되어 나에게 돌아온다
사랑은 주는 만큼 돌아온다
바라지 말고 준다
누군가가 해야 하는 일이라면
돌고 돌아 나에게 온다
선의를 의심하지 않는다
나의 재능을 세상을 위해 쓴다
존재만으로 선물인 사람
손해 보는 게 이득이다
자선은 최고의 미덕이다
운은 나눌수록 커진다

10장 웃음과 운은 전염된다
가벼운 칭찬이 상대를 춤추게 한다
누구에게나 장점은 있다
독이 되는 칭찬, 약이 되는 칭찬
부정은 부정과, 긍정은 긍정과 친하다
너의 소중함을 나의 소중함처럼
분노로는 아무것도 얻지 못한다
남의 꽃밭을 망치지 않는다
상대방의 기분을 눈여겨 본다
역지사지의 마음으로
격려는 가장 큰 응원이다

상세 이미지

상세 이미지

저자 소개 (2명)

저 : 우에니시 아키라 (Akira Uenish,うえにし あきら,植西 聰)
심리 카운슬러이자 저술가이다. 가쿠슈인 대학을 졸업하고 시세이도에서 근무했다. 시세이도를 퇴사한 뒤로 철학과 불교 등에 바탕을 둔 인생론을 연구했다. 오랜 연구를 거듭한 결과 심리학에 성공철학을 결합한 독자적인 성공학 이론인 성심학(成心學)을 정립하고, 이를 바탕으로 저술 활동에 힘쓰고 있다. 1995년에는 일본 노동부 장관이 인정하는 국가 공인 산업 카운슬러 자격을 취득했고, 2001년에는 미국 이온드 대학에서 명예 심리학 박사를 수여받았다. 산업 카운슬러 자격을 취득한 후 산업 현장에서 겪는 커뮤니케이션 문제의 효과적인 개선 방안을 연구하며 자신의 전문 분야 및... 심리 카운슬러이자 저술가이다. 가쿠슈인 대학을 졸업하고 시세이도에서 근무했다. 시세이도를 퇴사한 뒤로 철학과 불교 등에 바탕을 둔 인생론을 연구했다. 오랜 연구를 거듭한 결과 심리학에 성공철학을 결합한 독자적인 성공학 이론인 성심학(成心學)을 정립하고, 이를 바탕으로 저술 활동에 힘쓰고 있다.

1995년에는 일본 노동부 장관이 인정하는 국가 공인 산업 카운슬러 자격을 취득했고, 2001년에는 미국 이온드 대학에서 명예 심리학 박사를 수여받았다.

산업 카운슬러 자격을 취득한 후 산업 현장에서 겪는 커뮤니케이션 문제의 효과적인 개선 방안을 연구하며 자신의 전문 분야 및 저술 활동 영역을 크게 넓혔다. 풍부한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개인의 자존감 회복, 사소하지만 강력한 커뮤니케이션의 힘에 관한 실천적 팁을 제시한다.

출간된 책으로는 『푸념도 습관이다』, 『둔감력 수업』, 『내가 나에게 하는 말이 내 삶이 된다』, 『단단한 내가 된다』, 『마음청소』 등이 있다.
역 : 박재영
서경대학교 일어학과를 졸업했다. 어릴 때부터 출판, 번역 분야에 종사한 외할아버지 덕분에 자연스럽게 책을 접하며 동양권 언어에 관심을 가졌다. 번역을 통해 새로운 지식을 알아가는 것에 재미를 느껴 번역가의 길로 들어서게 되었다. 분야를 가리지 않는 강한 호기심으로 다양한 장르의 책을 번역, 소개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현재 번역 에이전시 엔터스코리아 출판기획 및 일본어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역서로는 『소년들은 불꽃놀이를 옆에서 보고 싶었다』, 『불꽃놀이 밑에서 볼까? 옆에서 볼까?』, 『립반윙클의 신부』, 『성공한 사람들은 왜 격무에도 스트레스가 없을까』, 『순식... 서경대학교 일어학과를 졸업했다. 어릴 때부터 출판, 번역 분야에 종사한 외할아버지 덕분에 자연스럽게 책을 접하며 동양권 언어에 관심을 가졌다. 번역을 통해 새로운 지식을 알아가는 것에 재미를 느껴 번역가의 길로 들어서게 되었다. 분야를 가리지 않는 강한 호기심으로 다양한 장르의 책을 번역, 소개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현재 번역 에이전시 엔터스코리아 출판기획 및 일본어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역서로는 『소년들은 불꽃놀이를 옆에서 보고 싶었다』, 『불꽃놀이 밑에서 볼까? 옆에서 볼까?』, 『립반윙클의 신부』, 『성공한 사람들은 왜 격무에도 스트레스가 없을까』, 『순식간에 호감도를 높이는 대화기술』, 『덴마크 사람은 왜 첫 월급으로 의자를 살까』, 『강아지 영양학 사전』, 『남자아이도 여자아이도 입을 수 있는 내추럴 프렌치 시크룩』, 『유럽 흰실 자수 스티치』, 『겉뜨기로만 뜨는 목도리와 모자』, 『꽃 모티브 & 에징손뜨개 60』, 『하루 만에 완성하는 친절한 가죽 소품 교실』, 『매듭 교과서』 등이 있다.

출판사 리뷰

운이 나쁜 사람은 없다,
나쁜 습관만 있을 뿐


옛말에 “안 되는 놈은 뒤로 넘어져도 코가 깨진다”라는 말이 있다. 운이 안 좋은 사람은 무슨 일을 해도 나쁜 일만 일어난다는 뜻이다. 요즘엔 같은 뜻으로 ‘될놈될 안될안’이라는 말을 흔히 사용한다. 옛날에도, 지금도, 사람들은 운을 타고나는 것이라 여기는 것이다.

심리학 박사이자 자신만의 독자적인 성공철학인 성심학(成心學)을 정립한 저자는 “습관을 바꾸면 운이 좋아진다”고 주장한다. 운은 부정적 에너지를 멀리하고, 긍정적 에너지가 있는 곳으로 모여드는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부정적인 습관을 버리고, 긍정적인 습관을 몸에 장착하면 운이 좋아진다는 것이다.

저자는 운이 좋아지고 싶다면 가장 먼저 자신이 무의식적으로 반복하고 있는 부정적 습관을 찾아야 한다고 말한다. 여기서 말하는 습관은 말투, 생각, 태도 등 우리가 행하는 모든 것들을 가리킨다. 버릇처럼 내뱉는 부정적인 말, 내 인생은 더 나아질 수 없다는 패배 의식, 남을 업신여기고 험담하는 태도 등이 부정적 습관이다. 자신의 부정적 습관을 깨닫고 긍정적으로 말하고, 생각하고, 행하려 노력하다 보면 운은 자연스레 따라오게 되어 있다.

하루의 작은 긍정들이 모여
결국, 운 좋은 사람이 된다


이 책은 부정적 습관을 긍정적 습관으로 바꾸는 구체적인 방법에 관해 생활 밀착형으로 소개한다. 아주 사소하지만 지극히 일상적이고 구체적이라는 것이 포인트다. 각자의 삶에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일상적 사례를 통해 전달하기 때문에 편한 마음으로 가볍게 읽기 좋다. 또한 읽으면서 공감이 가는 구절이나 다시 읽고 싶은 구절을 다시 되새길 수 있도록 각 장마다 ‘필사 노트’도 수록되어 있다.

태어날 때부터 운이 좋은 사람도, 평생 나쁜 일만 일어나는 사람도 없다. 운은 당신이 어떻게 하느냐에 달려 있다. 당신은 오늘 하루 운이 좋아지기 위해 무엇을 했는가. 만약 아무런 노력 없이 운이 좋아지길 바라고 있었다면, 오늘부터 하루에 하나씩 이 책에서 소개하는 습관을 실천해보기 바란다. 하루의 작은 긍정들이 모여 결국 당신은 운 좋은 사람이 될 것이다.

회원 리뷰 (24건)

한줄평 (9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