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돈을 만드는 N잡러의 사람을 모으는 기술

나는 한 달에 세 번 월급 받는다

최광미 | 북스고 | 2021년 6월 24일 리뷰 총점 9.1 (48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37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6건)
  •  eBook 한줄평 (5건)
분야
자기계발 > 성공학/경력관리
파일정보
EPUB(DRM) 80.87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돈을 만드는 N잡러의 사람을 모으는 기술

이 상품의 태그

카드뉴스로 보는 책

책 소개

게임에서 사용하던 용어인 ‘부캐’의 열풍이 좀처럼 꺼지지 않는다. 한 가지에 일에 몰두하며 본캐(본래 캐릭터)의 성공을 이야기하던 시대에서 이제는 다양한 분야에서 다양한 모습으로 두각을 나타내는 부캐를 가진 사람들의 성공 이야기가 익숙해졌다. 인테리어가 멋진 카페에서 커피 향을 맡으며 노트북으로 몇 시간 일하면서 성공과 부를 거머쥔 ‘디지털 노마드’, ‘N잡러’에 대한 로망을 누구나 가지고 있다. 하지만 그들도 처음이 있었고, 첫 시도가 있었기에 지금의 그 자리에 있는 것이다.

『돈을 만드는 N잡러의 사람을 모으는 기술』에는 처음과 첫 시도를 담았다. 이 책의 저자는 그 첫 시도로 ‘글쓰기’만큼 쉬운 것이 없다고 이야기하며 글쓰기를 어디서 어떻게 시작해야 하는지, 사람이 모이고 수익으로 만드는 글은 어떻게 써야 하는지 등을 초보자의 관점에서 하나하나 짚어가며 상세히 설명하고 있다. 또한 블로그 글쓰기, 브런치 글쓰기의 장단점을 짚어주고 각 성격에 맞는 활용 방법을 통해 수익으로 연결하는 방법까지 모두 알려주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유튜브, 프로그램 모집 등 모든 N잡러의 활동 근간이 되는 글쓰기를 통해 어떻게 사람을 모으는지를 다루며 실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평범한 누구라도 시작할 수 있는 N잡러의 확실한 동기부여를 제공하고 있다.
  •  책의 일부 내용을 미리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

목차

프롤로그 어느 자기계발서 덕후의 변명

PART 1 변화를 만드는 작은 시작, 글쓰기
경단녀와 자격증
수동태로 정해지는 인생의 적령기
대단한 그들과 나의 차이
시작에 필요한 한 가지는 믿음
블로그라는 작은 시작
나를 이기고 시작하는 아침
나의 1호 팬 되기

PART 2 부캐가 탄생하는 글쓰기
공개하는 글을 써야 달라진다
하기 쉬운 블로그로 시작하라
블로그로 할 수 있는 N잡 활동
Special 알아두면 도움 되는 블로그 용어
카카오 브런치에 글쓰기
Special 브런치는 무엇인가
브런치 작가가 되려면
브런치 작가 시점
프로그램 모집과 모집글 쓰기

PART 3 나의 단점도 콘텐츠가 된다
경험이 콘텐츠가 되는 데 필요한 것
지금은 꿀팁의 시대
‘그건 어떻게 하는 거야?’로 시작된다
초보의 힘 경험
단점을 재배치하면 강점이 된다

ㆍ 단점을 강점으로 바꾼 사람들 ①
아이들만 가르친 경력으로 성인 강좌가 가능할까? ━ IT전문가 스마일정쌤
ㆍ 단점을 강점으로 바꾼 사람들 ②
건강한 성을 양지로 드러내다 ━ 건강한 부부관계를 전도하는 마음약사 꿈로드
ㆍ 단점을 강점으로 바꾼 사람들 ③
온라인 강의로의 변화에 적응하다 ━ 온라인 화상회의 줌 강사 매력작가현
ㆍ 단점을 강점으로 바꾼 사람들 ④
완벽이 아닌 쓰기 쉬운 루틴 다이어리의 탄생 ━ 미라클 미타임 운영자 뮤직멘토 김연수
문제를 바꾸면 콘텐츠가 된다

PART 4 온라인으로 얻는 세 가지 기회
나를 바꿀 기회
한계를 바꿀 기회
관계를 바꿀 기회

PART 5 어쩌다 보니 N잡러가 되다
부캐의 탄생
랜선 출근으로 월평균 150만 원의 부수입을 얻다
본업과 N잡의 시간 밸런스를 유지하는 법
Special 직장인 N잡러가 주의해야 할 자가 점검 질문
슬기로운 엄마 N잡러가 되고 싶은 사람이라면
퇴근 후 삶으로 되찾은 자존감과 미래
뭐든 시작해야 이뤄진다

에필로그 즐거운 삶에는 자격증이 필요 없다

상세 이미지

상세 이미지

저자 소개 (1명)

저 : 최광미
‘브런치가 사랑하는 작가’로 자신을 소개하는 그녀는, 하고 싶은 일과 지속가능한 일을 고민하다 우연히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삶의 방향이 바뀌었다. 현실의 제약을 해결해주는 온라인의 힘을 경험하며 직장인, 엄마, 작가, 온라인 강사, 콘텐츠 코치, 재능마켓 판매자 등등 N개의 명함을 가진 부캐로 능동형 라이프를 살고 있다. 카카오 브런치 공모전 당선 이후 브런치 글쓰기 및 전자책 제작 강사로 활동하며 평범한 사람이 삶을 바꾸며 얻는 작은 가치를 전하고 있다. 그녀는 가슴속의 열정을 시도하는 것에 겁내지 말라고 조언하며 많은 사람들에게 ‘꿈의 실현’이라는 감동을 전하기 위해 오늘도 온... ‘브런치가 사랑하는 작가’로 자신을 소개하는 그녀는, 하고 싶은 일과 지속가능한 일을 고민하다 우연히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삶의 방향이 바뀌었다. 현실의 제약을 해결해주는 온라인의 힘을 경험하며 직장인, 엄마, 작가, 온라인 강사, 콘텐츠 코치, 재능마켓 판매자 등등 N개의 명함을 가진 부캐로 능동형 라이프를 살고 있다. 카카오 브런치 공모전 당선 이후 브런치 글쓰기 및 전자책 제작 강사로 활동하며 평범한 사람이 삶을 바꾸며 얻는 작은 가치를 전하고 있다. 그녀는 가슴속의 열정을 시도하는 것에 겁내지 말라고 조언하며 많은 사람들에게 ‘꿈의 실현’이라는 감동을 전하기 위해 오늘도 온라인으로 출근한다. 《모르면 떨어지는 브런치 합격 노하우》, 《너의 목소리를 그릴 수 있다면》을 썼다.

출판사 리뷰

지금 내 인생을 바꿀
첫 문장을 써보자


‘우물을 파도 한 우물만 파라’라는 속담이 있다. 한 가지 일에 몰두해야 성공한다는 이야기인데, 요즘은 한 우물만 파다가는 일상이 힘들어질 수도 있다. 정년의 의미가 퇴색한 지 이미 오래일뿐더러 이제는 ‘직’이 아닌 ‘업’에 집중하는 시대가 되었기 때문이다. 또한 ‘디지털 노마드’, ‘N잡러’, ‘부캐’의 열풍으로 자신의 능력에 한계를 세우지 않고, 능력을 가치로 만드는 방법을 터득하며 더는 가치를 성공과 부로 만들어내는 일이 마법 같은 일이 아니다. [돈을 만드는 N잡러의 사람을 모으는 기술]에는 평범한 사람이 N잡러로 활동하면서 자신의 가치를 증명하는 성장 스토리이다. 또한 능력의 한계를 걷어내고 능력을 ‘어떻게’ 가치로 만들어내는지에 중점을 두어 다루고 있다. 이 책의 저자는 ‘작가 빛나다’, 브런치 작가 ‘맵고 쓰다’로 잘 알려진 N잡러이다. 평범한 직장인이자 엄마였던 그녀가 작가, 인플루언서, 콘텐츠 코치, 강사로 거듭날 수 있었던 이유가 그녀의 특별한 재능이 아닌 시작과 열정 그리고 꾸준함임을 이야기하고 있다. 이 책에는 그녀가 성공한 N잡러로 거듭나기 위해 고군분투했던 기록을 담고 자신이 겪은 시행착오를 통해 ‘성장하는 글쓰기’의 시작과 방법에 대해 알려주고 있다. 글쓰기를 통해 사람을 모으고 또 다른 N잡러의 확장을 가능하게 만드는 기술도 가감 없이 공개하고 있다. 지금 또 다른 시작을 꿈꾸는 사람을 위해 이 책은 그 시작이자 끝이 될 것이다.

N개의 명함과 부캐를 가진
랜선 라이프 속 작은 시도가
인생의 방향을 바꾼다


다양한 분야에서 다양한 모습으로 두각을 나타내는 N잡러는 누구라도 될 수 있다. 다만 그 시작을 어려워할 뿐이다. 이 책에는 글쓰기가 단지 ‘N잡러’의 첫 시작일뿐만 아니라 자신의 가능성을 마주하며 자신에 대한 성찰과 인생의 방향까지 바꿀 ‘키’라고 소개한다.
이 책의 1장에서는 저자가 N잡러를 시작하기까지의 고민과 동기부여를 담으며 누구나 공감할 만한 내용을 담았다. 2장에서는 실제로 글쓰기를 하는 방법과 어디서, 어떻게, 무엇을, 왜, 해야 하는지에 대한 당위성과 실제 활용 방법을 담고 있다. 3장에서는 글쓰기의 핵심인 콘텐츠에 관해 이야기하며 다양한 사례를 통해 콘텐츠의 시작과 변화, 결과를 도출해내는 과정을 담았다. 4장과 5장은 N잡러의 삶을 통해 얻게 된 나와 가정, 사회, 사람, 관계에 대해 다루며 당장 시작해야만 하는 이유를 제시하고 있다. 또한 일과 삶의 밸런스를 유지하는 방법과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는 미래의 청사진을 밝히며 책을 읽는 모든 사람에게 ‘글쓰기 시작’을 독려한다.

회원 리뷰 (37건)

한줄평 (11건)

0/50
맨위로